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airystar Dec 12. 2019

동료

오늘 하루 단어 84일차

송년회가 끝나고, 직장 동료와 함께 지하철역까지 걸어가며 이런저런 수다를 떨고 크게 웃었다.

이전에는 일을 하며 만난 사람들이 참 좋았는데, 몇 년 전부터는 그동안 운이 좋았었구나 싶을 만큼 함께 일하는 사람과의 사이가 너무 안 좋았다.
사무실에만 가면 자연스럽게 입을 닫게 되었고 점심시간, 편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식사시간만이 나의 유일한 탈출구였다.

그렇게 몇 년의 긴 시간을 보내다가, 오랜만에 좋은 사람과 함께 사무실을 쓰게 됐다.
한 사람 덕분에 똑같은 사무실이지만 공기가 다르고, 사무실에서 자주 웃게 되었다.

쌀쌀한 저녁 공기가 그렇게 차게만은 느껴지지 않았다. 웃으면서 거리를 걸으며, 새삼 좋은 사람과 함께 일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낀 저녁.



매거진의 이전글 혼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