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ar away from Jul 05. 2024

바보

바보가 되는 것이 꿈이었던 아이가 있었습니다.


바보를 꿈꾸는 그 아이는

맘속에 담고 있는 것들이 너무 많아

무겁고 힘들어 바보가 되고 싶다 했습니다.


잊히는 것보다 쌓이는 것들이 많아

바보가 되고 싶다 했습니다.


찬란한 태양을 볼 때는 본연의 찬란함만 느끼고

여행을 떠날 땐 여행의 설렘만 담고 싶다 했습니다.


누가 날 바보취급하든

말이 없어 얕보고 무시해도 상관없는

바보가 되고 싶다 했습니다


아무도 건들지 않고

아무것도 담아 놓지 않는

바보가 되고 싶다 했습니다


다 비워져

더 이상 비울 것이 없는

바보가 되고 싶다 했습니다


오늘도 바보를 꿈꾸는 아이는

힘겹게 숨 쉬고

어렵게 자기 자신을 내려다봅니다


왠지 우주로 이어져 있을 것 같은..

꿈꾸는 순간이 되면

공허한 경외감에 막연한 설렘을 느끼곤 하는 그 아이는

아직 무엇을 잃어버리지 않았기에

바보가 될 수 없는 걸까요?


무엇을 놓고 싶지 않기에

바보가 되지 않은 것일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모두 거짓.. 거짓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