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스트파이브 Jun 03. 2020

왜 카페에서 집중이 더 잘될까?

피카소도 ‘코피스족(Coffee + Office)’?

나도 ‘코피스족(Coffee + Office)’?


업무를 하기 위해 카페를 자주 방문하시나요? 그렇다면 여러분도 ‘코피스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페에는 커피를 사러 오는 사람도 있지만, 업무나 공부를 하러 카페를 찾는 사람도 많습니다. 회사들이 밀집한 동네의 카페를 가보면 앉을자리가 없어 다른 카페를 찾아야 하는 일도 부지기수죠. 한 포털 사이트에서 직장인 500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54%가 ‘나는 코피스족’이라고 답했습니다. 직장인의 절반은 업무 공간으로 카페를 이용하고 있다는 거죠. 조용한 공간보다 북적이는 카페에 일하는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는 뭘까요?


* 코피스족: 커피(Coffee)와 오피스(Office)의 합성어로, 커피전문점을 커피만 마시는 장소가 아닌 자신의 업무도 보는 장소로 여기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출처: 네이버 시사상식 사전)





피카소도 코피스족이라고?

카페가 업무 공간이 된 건 갑작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철학가와 예술가들은 예전부터 카페를 업무 공간으로 사용하던 원조 코피스족이었죠.

괴테니체는 카페에 모여 토론을 하고, 철학적 영감을 얻기도 했습니다.  20세기 전반의 파리에서는 카페 문화가 더욱 활발해져 많은 예술가가 이곳에서 작품을 구상했습니다. 피카소코코 샤넬은 파리의 카페에서 본인들의 작품을 구상하거나, 사람들과 어울리며 작품과 관련된 여러 일들을 했죠. 우리가 카페에서 업무를 보고, 사람들과 미팅을 하는 것처럼요. 




카페에서 집중이 더 잘되는 이유


카페에서 업무도 하고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

사람들이 집도 회사도 아닌, 제3의 공간인 카페를 찾는 데는 이유는 개방적인 공간이 주는 심리적 안정감입니다. 카페는 직장보다는 자유롭고, 집보다는 생산적인 곳입니다. 고요하고 딱딱한 분위기 속에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오기 힘들겠죠. 또한, 상사의 눈치를 봐야 하는 분위기의 압박감은 업무의 생산성을 저해시키기도 합니다. 여러 사람이 함께 이용하는 개방된 카페에선 주변 사람들을 의식하게 됩니다. 서로의 영향력을 주고받으며 사람들은 오히려 안정감을 느끼게 되죠.


백색소음이 주는 생동감 또한 카페를 찾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작업에 방해되지 않는 적당한 소음은 집중도를 높여 주기도 하는데요. 너무 조용한 공간보다는 적당한 소음이 있는 공간에서 업무와 공부가 더 잘되는 이유도 이 때문이죠. 하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동네의 카페들은 발 디딜 틈 없이 북적이거나, 그 소음이 너무 커 도저히 업무에 집중하기 힘들 때도 있죠. 




덜 북적이는 공간은 없을까?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회사가 늘어나며 리모트 워크를 위해 카페를 찾는 사람들도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으로 북적이는 카페는 재택근무 시행의 의미를 무색하게 만들기도 하죠. 과도하게 사람이 많은 공간에선 업무에 집중하기도 힘들고요. 

자유롭지만, 집중력을 방해하지 않을 공간을 찾는 분들은 ‘패파 패스’를 선택했습니다.





코피스족을 위한 ‘패파 패스’


패파 패스란?
 패스트파이브 여러 지점의 메인 라운지를 저렴한 가격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트파이브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니즈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된 패파 패스를 통해 카페 같은 분위기의 라운지를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 라운지

패스트파이브 라운지는 최고의 업무 효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입니다. 트렌디한 카페를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로 꾸며진 패스트파이브 라운지는 눈의 피로도를 생각한 조명, 알맞은 온도와 음악 볼륨 조절 등 업무와 휴식을 위한 완벽한 요소들을 갖추고 있죠. 특히,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비한 철저한 방역 작업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업무 공간으로 새롭게 거듭났죠. 

완벽한 지리적 위치를 자랑하는 패스트파이브답게, 강남의 여러 지하철역의 역세권에 자리하고 있어 많은 인파로 북적이는 강남 한복판에서도 언제나 여유로운 카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잔씩만 마셔도 이게 얼마야!? 


패파 패스를 이용하는 분들은 콘센트가 있는 좋은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눈치 게임을 할 필요도,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커피와 맥주로 커피값 걱정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365일 24시간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늦은 시간 문을 여는 카페를 찾을 필요도 없고요. 커피의 원두 또한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원두들을 사용해 원하는 풍미의 커피를 선택해 마실 수 있죠. 이밖에도 회의실 이용, 프린트 무료 사용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패파 패스는 미팅이 잦은 분들이나, 작업 공간이 필요한 프리랜서, 카페에서 집중이 가장 잘되는 코피스족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도 북적이는 카페로 출근하세요?


카페에서는 딱딱한 분위기의 회사에서 나오기 힘들었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탄생되기도 하죠. 하지만 때로는 너무 오래 머물러 있는 것 같아 직원의 눈치를 보기도 하고, 과도하게 산만한 주변 환경에 집중력을 잃기도 합니다.

카페 같은 분위기에서 최고의 업무 효율을 원하는 분들이 선택한 패파 패스. 패스트파이브 라운지에서 다양한 혜택들을 누리며, 자유롭고 편안하게 일하세요! :)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는 패스트파이브가 될게요!



*카페 같은 라운지를 자유롭게 이용하는 패파 패스는 파격 할인 중!

패파 패스 바로 가기


*패파 패스의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패파 패스 자세히 알아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퇴사하고 유튜브나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