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통찰 리뷰
안녕하세요, 우리 정상에서 만나요입니다.
오늘 읽은 책은 부의 통찰입니다. 한 줄로 요약하면 "직장인이 부자가 되는 다섯 가지 방법"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제가 존경하는 부아c님입니다. 이 분의 다른 저서 <부를 끌어당기는 글쓰기>를 읽고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한국의 직장인이 쓴 부자가 되는 방법이라는 점입니다. 저자는 한국 현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한 회사에서 15년을 다닌 저자가 쓴 책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경제적 자유를 얻고 퇴사한 저자가 쓴 책입니다. 표지에 나온 문구가 모두 사실입니다.
저는 원래 부아c님을 블로그로 시작하신 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글쓰기 책은 이해가 갔지만, 부의 통찰이라는 제목에서 기대를 많이 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잘 못 알고 있었습니다. 그냥 글만 잘 쓰는 분인 줄 알았습니다. 글도 잘 쓰는 분이었네요. 특히 날카로운 통찰력이 돋보입니다. 제 인생 책인 <불변의 법칙>을 쓴 모건 하우절같이 뛰어난 통찰력을 보여줍니다.
제목 그대로인 책입니다. 정말 좋은 책입니다.
저자의 부에 대한 모든 생각이 담겨 있습니다.
시종일관 독자를 위해 하나라도 더 주고 싶은 마음이 잘 드러납니다.
읽을 만한 책이 필요하시면 읽어보세요. 읽고 있던 다른 책은 내려놓게 되실 거예요. 제가 그랬거든요.
회사를 그만두고 싶을 때 읽어보세요. 전 예전 글에도 썼지만, 지금 직업을 그만두고 전업 작가가 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전 이 책 보고 그냥 다니기로 마음을 바꿨습니다.
부동산이나 주식 등 재테크를 하고 싶을 때 읽어보세요. 저는 아직 집이 없습니다. 이 책을 보니 본인 명의 집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떤 주식을 사야 할지 나옵니다.
결혼을 하고 싶을 때 읽어보세요. 좋은 반려자 만나는 법도 나옵니다. 저는 운 좋게도 배려심 많은 좋은 배우자를 만났습니다. 하지만, 결혼을 안 하신 분이라면 이 책에서 좋은 배우자를 만나는 방법도 알 수 있습니다.
아이를 잘 키우고 싶을 때 읽어보세요. 짧지만 육아의 핵심이 나옵니다. 저도 유치원에 다는 아이가 있는 입장에서 많이 배웠습니다.
아이를 키우면서도 막상 육아에 관련된 책은 안 읽어보게 됩니다. 바쁘니까요. 아이랑 놀아주느라 막상 아이를 제대로 키우는 방법은 배울 시간이 없습니다. 그럴 때 이 책에서 짧지만 소중한 육아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우리 정상에서 만나요가 추천하는 인생 책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정상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