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크는 수술을 고민했던 남자의 솔직한 고백

평균 이하 남자의 외모 콤플렉스 극복기

by 정상가치

지금의 신체에 만족하시나요? 인스타 덕분에 우리는 스스로의 외모에 꽤 정확하게 점수를 매길 수 있습니다. 지금의 얼굴, 키, 피부, 몸무게 등이 평균 이상이신가요? 그렇지 않고 외모에 콤플렉스가 있다면 오늘 글을 읽고 힘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평균 이하 남자의 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으니까요. 자, 그럼 시작합니다.



난 키가 작다. 남성 평균키에 못 미친다. 평균보다 아래라는 것은 내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증명한다. 그렇게 믿고 살았다. 긍정확언에 키가 크고 싶다거나 날씬해지고 싶다고 쓴 적도 많다. 사실 오늘 일어나서도 생각했다. 난 내 육체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사랑하지 못했다.


배가 나온 것도 마찬가지다. 살을 빼기 위해 한의원에서 다이어트 한약을 먹은 적도 있다. 다행히 효과는 있었다. 미용적인 측면도 있지만, 몸무게가 90kg이 넘으니 문제가 생겼다. 혈당과 혈압이었다. 안 그래도 달달한 간식을 좋아하는 내게 당뇨는 무서운 질병이다.


그래서 살을 뺐다. 살을 빼니 확실히 몸이 가벼워졌다. 하지만, 습관을 고치진 못 했다. 그래서 다시 살이 찌고 있다. 흔히 요요라고 불리는 현상이다. 모닝 루틴이라는 습관을 실천하는 내게도 간식을 먹지 않는 건 어렵다. 술과 담배를 하지 않는 내가 즐길 수 있는 유일한 기호 식품이니까.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정상가치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 정상가치(정상으로 같이 가시죠) ◉ 모닝 루틴 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부모님과 청소년을 위한 책을 쓰고 있습니다.

107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최근 30일간 42개의 멤버십 콘텐츠 발행
  • 총 135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
매거진의 이전글매년 반복되는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