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표는 현금 100억 원입니다. 이런 제게 수천억을 갖고 있는 부자들은 신기한 사람들입니다. 그 정도 돈이면 편하게 쉬어도 됩니다. 하와이에 대저택을 짓고 편하게 살아도 되죠. 그런데 무엇이 그들을 끊임없이 더 잘하게 만드는 걸까요?
그저 잘하는 정도에 머무르지 않습니다. 끊임없이 더 잘하기를 원하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성장을 반복하고 결국 본인이 원하는 수준에 도달합니다. 그래도 멈추지 않죠.
성공하는 사람은 어떻게 성공했을까요? 단순히 운이 좋았을까요? 아니면 좋은 환경 덕분일까요?
토니 로빈스는 “향상심”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즉, 끊임없이 위를 향하는 것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적당한 수준에서 만족하고 안주하기를 선택하지 않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그저 잘하는 정도에 만족하는 일이 결코 없다. 끊임없이 더 잘하기를 원한다.
-토니 로빈스
인생에 커다란 목표를 세우고 끊임없이 달려갑니다. 결코 멈추는 일이 없습니다. 타성에 젖는 일도 없습니다. 매일 성장하는 사람에게 좌절이나 우울은 남 얘기일 뿐입니다.
저도 글쓰기를 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막상 글을 쓰기 시작하면 완성합니다. 그래도 글을 쓰려고 마음을 먹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성공하려면 끊임없이 더 잘하기 위해 쓰고 또 써야 합니다.
하기 싫을 때도 할 수 있어야 일류입니다. 하고 싶을 때만 한다면 일류가 되기는 어렵습니다. 감정에 좌우되지 않고 그냥 해야 합니다. 그냥 하는 것에서 벗어나서 점점 더 잘해야 합니다.
내일이 크리스마스여도 컴퓨터 앞에서 글을 써야 합니다. 글쓰기에 휴일은 없습니다. 매일 쓰고 또 써야 합니다. 제 경험상 하루를 쉬면 이틀을 쉬게 됩니다. 하루쯤이야라는 나태한 생각으로는 내일 더 잘할 수 없으니까요.
혹시 크리스마스 이브라고 들떠서 오늘 할 일을 미루셨다면 토니 로빈스의 명언을 읽으시면서 마음을 다잡으시면 어떨까요? 저도 이 글을 읽고 억지로 글쓰기를 시작했습니다. 효과가 좋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