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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를 읽게 하는 힘, 호기심? 불안은?

니먼랩 아티클 번역

by 레포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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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사람들은 뉴스를 읽을까요?

기자들에게 그것은 바보 같은 질문으로 들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민주주의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뉴스를 읽습니다! 인간 존재의 매혹적인 서사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기자들이 부패, 부정행위, 그리고 불평을 밝혀내는 매일의 영웅적인 이야기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 그것은 때때로 진짜 퍼즐입니다. 뉴스는 살인, 국제적 위기, 사회적 병폐와 같은 우울한 것들이 쉽게 해결되지 않는 끝없는 고통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그런 경우에도 많은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사람들은 그들의 주머니에 무한한 대안적인 방해 요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리토", "바이든", "트럼프"라는 단어 없이 모든 사람들의 개인적인 콘텐츠 구멍을 채울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뉴스를 읽는 이유는 우리가 뉴스를 읽는 이유와 어떻게 일치합니까?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진정한 범죄 팟캐스트일 때 숭고한 시민 덕목에 대한 헌신을 주장합니까? 우리는 하이브라우 저널리즘의 장점에 대해 읽습니까, 아니면 동료들에게 똑똑하게 보이기 위해 읽습니까? 이 마지막 질문은 Armisen, Brownstein, et al. (2011)에서 잘 탐구되었습니다.


https://youtu.be/6JLWQEuz2gA


또한 베른암스테르담 대학의 연구원인 키아라 발리(Chiara Valli), 에르네스토 데 레온(Ernesto de León), 마이콜라 마호르티카(Mykola Makhortykha)의 새로운 논문에서도 이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가 뉴스를 소비하는 방식이 항상 뉴스를 소비하는 방식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살펴봅니다. 제목은 "온라인에서의 성격과 정치 뉴스 소비: 자체 보고서와 웹 추적 데이터 간의 비교"를 통해 성격 개인차 저널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여기 제가 강조하는 초록이 있습니다.


연구는 성격과 정치 뉴스 소비 사이의 연관성을 탐구하여 플랫폼마다 다른 혼합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이러한 결정적이지 않은 패턴에 대한 한 가지 잠재적인 이유는 이전 작업이 정치 뉴스 소비에 대한 자체 보고 측정에만 의존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과거에 성격이 편향된 반응 행동과 연결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다양한 캡처 방법과 관련된 잠재적인 측정 오류에 의해 관계가 어느 정도 영향을 받는지 조사합니다.
이를 위해 웹 추적을 통해 실제 인터넷 사용을 포착하는 혁신적인 측정 기법을 도입합니다. 성격이 자신의 정치 뉴스 소비를 과대 또는 과소평가하는 것과 체계적으로 관련되어 있다는 강력한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행동 웹 추적 측정과 자기 보고된 뉴스 소비를 비교하면 다음과 같은 중요한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개방성은 자체 reported 온라인 뉴스 소비와 긍정적으로 연관되어 있지만 웹 추적 데이터에서는 이러한 관계가 유지되지 않습니다. 대신 행동 측정을 사용할 때 신경증은 정치 뉴스 소비에 대한 더 나은 예측 변수이며, 이는 자체 보고된 데이터에서 관찰되지 않는 연관성입니다.
우리의 통찰력은 성격과 온라인 정치 뉴스 소비 사이의 상호 작용에 대한 이해를 개선하고 성격과 관련된 설문 조사 응답 행동에 대한 광범위한 담론을 향상시킵니다.


한 발짝 물러나겠습니다. 성격 특성을 측정하고 측정하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학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 중 하나는 빅 파이브(Big Five), 5요인 모델(Five-Factor Model)이라고도 합니다. (Myers-Briggs는 동료들의 검토에 부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모델은 이렇게 요약할 수 있는 다섯 가지 특성을 측정합니다.

경험에 대한 개방성(inventive/curious 대 일관성/cautious)


양심적인 태도 (효율적/조직적 대 사치스러운/careless)


외부 버전(outgoing/energetic 대 단독/reserved)



호의적

인 것(친절/자비로운 것 대 비판적인 것/판단적인 것)


신경증 (민감/nervous 대 회복력/confident)

뉴스와 저널리즘의 측면에서 저는 항상 경험에 대한 개방성이 가장 흥미로웠습니다. 결국, 저널리즘은 경험에 대한 개방성을 기반으로 하는 직업입니다. 기자들은 매일 새로운 것들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볼 생각을 하지 못했던 장소들을 파헤칩니다; 그들은 특정한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들과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그들이 배운 모든 새로운 것들을 청중들과 공유하려고 노력합니다.

(경험에 대한 개방성 및 기타 5대 가치가 현재 정치 상황과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Prius Or Pickup을 추천합니다. 유엔사 정치학자 마크 헤더링턴조나단 웨일러의 2018년 저서, 네 가지 단순한 질문에 대한 답이 어떻게 미국의 대분열을 설명하는가.)

"경험에 대한 개방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들은 소비자들이 상상할 수 있는 최고의 뉴스 중 하나입니다. 저자들이 쓴 글에 따르면, 그들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관점을 수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치에 주의를 기울이고, 뉴스 소비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다양한 뉴스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의 CEO 메러디스 코핏 레빈(Meredith Kopit Levien)은 그들의 전반적인 전략을 "세상을 이해하고 참여하고자 하는 모든 호기심 많은 사람들의 필수 구독"이 된다고 설명할 때, 그녀는 경험할 수 있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지갑을 열고 싶어하는 사람들). 다른 빅 4가 뉴스 소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증거는 더 혼란스러워서 발리, 데 레온, 마호르티카는 "개방성은 온라인의 정치 뉴스 소비와 긍정적으로 연관되어 있다"라는 단일 가설로 시작합니다.

저자들은 378명의 독일인 표본을 살펴보았습니다. 그곳에서 연방 선거가 있을 무렵 말입니다. 각각은 빅 파이브를 측정하도록 설계된 조사 도구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또한 온라인에서 정치 뉴스를 소비하고 정치적 관심과 정치적 지식 수준에 대해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방문한 모든 웹 사이트를 기록하고 URL을 연구원에게 다시 보내는 임시 브라우저 플러그인을 설치하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즉, 이제 사람마다 흥미로운 두 가지 데이터 포인트가 있을 것입니다. 즉, 그들이 얼마나 많은 정치 뉴스를 소비했는지, 그리고 그들이 실제로 얼마나 소비했는지입니다.

그들은 무엇을 발견했나요? 자, 먼저 그들은 자가 보고된 뉴스 소비 데이터를 보는 사람들에게 친숙한 발견을 반복했습니다. 사람들은 거짓말을 합니다. 또는 좀 더 관대하게 말하면, 사람들은 거의 모든 종류의 "하드" 뉴스를 얼마나 소비하는지 지속적으로 과대평가합니다. 일주일에 며칠씩 온라인에서 정치 뉴스를 소비하느냐고 물었을 때 표본의 평균 답변은 3.45일이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샘플에서 측정한 평균은 1.09일에 불과했습니다. (그들이 다른 장치나 다른 브라우저에서 정치 뉴스를 얻고 있었을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모두 70%의 사람들이 소비를 과대평가했습니다. 다음은 사람들의 자체 보고 추정치(각 쌍의 왼쪽 막대)와 브라우저 데이터(오른쪽 막대)를 비교한 도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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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여기에 각 주체가 얼마나 많은 개별 정치 뉴스를 방문했는지 보여주는 또 다른 뉴스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극한 멱법칙 분포에 주목하십시오. 대다수의 사람들은 정치 뉴스 기사를 전혀 소비하지 않았지만, 긴 꼬리에는 뉴스 전문가 이상치도 몇 가지 있습니다. (저자들은 "더 나은 가시성을 위해" 이 차트에 1,169개의 정치 뉴스 기사를 소비한 한 사람이 누락되어 있다고 지적합니다. 잘 지내고 계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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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빅 5는 어떨까요? 자체 보고된 수치를 볼 때, 경험에 대한 개방성이 높은 사람들은 예측한 바와 같이 정치 뉴스를 더 많이 소비합니다. "개방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들은 이 특성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사람들보다 일주일에 약 2.6일 더 정치 뉴스를 소비합니다." 개방성은 뉴스 습관에 대한 잘 확립된 영향인 높은 교육 수준보다 훨씬 더 나은 소비 예측 변수였습니다.

하지만 이것들은 자체 보고된 숫자들입니다, 기억하세요. 사람들이 얼마나 자주 뉴스를 소비한다고 말합니까? 사람들의 브라우저에서 가져온 실제 데이터를 보면 어떻게 됩니까?



이전 모델과 달리 개방성은 더 이상 정치 뉴스 소비와 관련이 없습니다.그러나 신경증은 웹 추적된 뉴스 소비와 부정적인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전체 기간에서는 유의 수준에 약간 미치지 못하는 반면, 선거 이후 기간에서는 더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이 후기 기간 동안 웹 추적 데이터의 평균 뉴스 소비는 높은 신경증과 낮은 신경증을 가진 개인의 경우 일주일에 약 하루씩 감소합니다.


다시 말해, 개방성이 높은 사람들은 훨씬 더 많은 뉴스를 소비한다고 말하지만, 온라인 기록을 보면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한편, 신경증에 높은 사람들, 즉 "탄력적인/자신감 있는" 사람들보다 "민감한/신경적인" 점수를 더 많이 받는 사람들은, 그들이 대략 평균적인 양의 정치 뉴스를 소비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들은 특히 큰 선거 직후에 소비가 적습니다.

다음은 자체 보고된 소비량(Big Five 특성별 상위 라인)과 실제 브라우저에서 파생된 소비량(각각의 두 번째 라인)을 보여주는 차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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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사항: 이것은 단지 하나의 연구일 뿐이고, 독일인들은 이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특히 우리 미국인들이 지난 몇 년 동안 뉴스 소비 패턴에 대해 훨씬 더 큰 임시 실험을 해왔기 때문에 흥미롭다고 생각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임기 동안 디지털 뉴스 청중(및 구독)의 붐은 혼란스러운 세상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간절히 원하는 사람들에 의해 주도되었습니까? 뉴스 회피동시 호황은 정치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까? 왜 어떤 사람들은 뉴스를 과도하게 소비함으로써 같은 상황에 대응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숨을 담요를 찾고 있습니까? 저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기대에 따라 개방성은 온라인에서 자체 보고된 정치 뉴스 소비와 긍정적인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효과는 웹 추적 데이터에서 사라집니다.
이러한 차이에 대한 한 가지 그럴듯한 설명은 정치 뉴스의 소비가 사람들의 실제 행동이 이러한 주장을 완전히 반영하지는 못하더라도 지적 호기심을 나타내는 신호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자아상을 만족시킨다는 것입니다. 이 수수께끼에 대한 명확한 답은 없지만, 우리의 연구 결과는 개방성이 온라인 정치 뉴스 소비의 주요 성격 동인이라는 개념에 도전합니다.
동시에 웹 추적 데이터에서 신경증과 온라인 정치 뉴스 소비 사이에 부정적인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신경학자들이 심리적 고통을 완화하기 위해 정치적 정보를 회피한다는 생각과 일치합니다. 그러나 개방과 유사하게 이러한 추세는 조치 간의 일관성이 부족합니다.
신경학자들이 다른 사람들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에 대해 더 불안해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신경학자들은 사회적 바람직성 편향으로 인해 정치 뉴스를 정확하게 소비하는 것을 주저한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대안적인 설명은 신경증적인 개인이 단순히 자신의 회피 성향을 인식하지 못하고 정치 뉴스에 대한 혐오감이 잠재적인 고통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무의식적인 욕구에 의해 주도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기 보고서에서 정치 뉴스 소비에 대한 질문을 받으면 신경증적인 개인은 자신의 회피 행동을 정확하게 기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말했듯이, 성격이 하드 뉴스 소비에 미치는 영향은 꽤 혼란스럽습니다. (외향적인 사람들이 뉴스를 다른 사람들과 논의하기 위한 연료로 더 많이 소비하나요? 아니면 내향적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혼자 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더 많은 뉴스를 소비합니까? 양심적 성향이 높은 사람들은 자신들의 공동체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할 시민적 의무를 느끼나요? 아니면 무엇이 망가졌는지에 초점을 맞춘 뉴스 기사로 인해 꺼지나요?)

가장 많이 확인된 한 가지 관계는 더 많은 뉴스 소비와 관련된 경험에 대한 개방성에 관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 논문은 그들이 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말하는 것일 가능성을 제기합니다. 이러한 심리학은 구독을 판매하는 뉴스 회사, 투표를 원하는 정치인 및 민주주의를 유지하는 커뮤니티에 중요합니다. 이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자가 보고된 것과 행동 측정 사이에 확인된 불일치는 우리가 성격 효과를 조사하는 방법을 다시 생각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우리의 조사는 온라인 정치 뉴스 소비에 국한되지만, 우리의 연구 결과의 의미는 다양한 다른 행동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보다 포괄적인 방법에 대한 요구는 성격 연구의 경계를 훨씬 넘어 확장됩니다. 정치 심리학 분야에서는 정치적 행동의 심리적 기반을 포착하기 위한 신경학적, 심리 생리학적, 행동학적 측정을 포함한 혁신적인 방법론적 접근법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청에 따라 향후 연구가 자체 보고된 조치를 넘어 시민들이 정치 세계와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에 대한 보다 객관적인 통찰력을 얻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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