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사이 Mar 10. 2024

지금은 오전 11시 17분

때론 즉흥.. 글


Variation(변주곡) 이란  형식은 하나의 테마를 리듬, 멜로디, 화성, 연주법 등을 여러 가지 형태로 바꾸는 것을 말한다.


도도 솔솔 라라 솔 파파 미미 레 레미 


반짝반짝 작은 별 아름답게 비치네


반짝반짝 작은 별은 모짜르트의 곡이다.

저 단순해 보이는 여덟 마디의 테마가 열두 개의 변주곡으로 화려하게 변신을 한다.




나의 즉흥 변주곡


불현듯 무엇이 내 앞에 다가오고, 불현듯 내가 무엇으로 변한다.

중요한 것은 변하지 않는 중심의 단단한 테마를 갖고 있어야 한다.

모짜르트처럼 천재가 아니지만 누구에게나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다.

단, 무엇을 끊임없이 해야 한다.

인생과 글쓰기도 일맥상통한다.

얼마나 다양하고, 얼마나 화려해지는 것은 내 탓!


“나는 무엇을 하고 있나?”

“나는 단단한 테마를 가지고 있을까? “


일단 점심밥을 만들자..

오늘은 무얼 먹나?^^




매거진의 이전글 지금은 밤 2시 02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