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한금작가 Dec 28. 2023

당신은 당신이 생각한 대로 된다.

꿈을 이룬 사람처럼 말하기

이 주제는 어렸을 때 알려주었다면 좀 더 헤매이지 않았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든다.


깨우침은 핵심이다.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된다.
나이팅게일

나 자신을 들여다보고 꺼내 볼 수로 생각은 깊어진다. 생각은 어떻게 선택하는지에 따라 우리는 자신을 컨트롤할 수 있다. 나 자신을 바꿀 수 있는 건 누구일까?


선생님? 멘토?


아니다. 자기 자신이다. 나를 잘 이해해야지 그 외에는 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 나 자신 스스로 더 크고 위대하고 소중한 존재임을 알아야 한다.


내가 나를 지배야 한다. 누구를 눈치 볼 것도 없고 나 스스로 지배가 필요하다. 생각을 내면화하지 않으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행복한 꿈은 부자가 되겠다는 생각을 내면 화해야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다.







© barcelocarl, 출처 Unsplash


20대에 3개월 요가를 등록했다. 3개월 등록이 가격 면에서 착하다. 요가를 몇 번 갔을까?

이제 내면에서 가기 싫다. 온몸은 쑤시고 아파진다. 좀 고비를 지나면 즐거운 요가 시간이 되었을 텐데 말인다. 몇 주 가고 내가 3개월 다 다닐 수 있을까? 계속 생각한다. 그만 둘까? 그러다나 하루 빠지게 된다. 그리고 더 가기 싫어서 나갈 생각을 안 한다.

내가 해내겠다는 의지가 없었다.  요가를 시작했으니 3개월하고 그만두었어야 하는데 뻣뻣한 몸이 오징어처럼 유연해질까? 고민과 의심을 하다 보니 그만두게 되었다.




독깨비를 꾸릴 때도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 했다면 멈추었다. 독서를 필요하는 누군가에  손을 내밀며 도움을 주고 싶어서 만들었다. 5기 모집할 때 며칠 걸리지 않고  10명으로 마감했다. 순간 4개월 동안 당근 마켓이나, 맘 카페, 블로그에 홍보를 하기 시작했다. 독서모임이 우리나라에 수없이 많다.   정말 내가 할 수 있을까? 나한테 사람들이 올까? 생각은 했다. 하지만 나만의 색깔을 가지고 묵묵히 했다. 오래되고 유명한 분이 하시는 독서모임과 비교하지 말자. 나는 나야! 할 수 있다! 어느덧 4개월이 되었다.


센터 운영도 마찬가지다. 독서토론논술에 관련한 일하시는 분들 엄청나다. 욕심부리지 말고 천천히.

나만의 운영 철학을 가지고 흔들리지 않고 하자!! 첫술에 배불 수 없다. 쉽게 얻어지는 건 쉽게 잃게 된다.


나를 알아가는 여정이 재미있고 새로운 발견은 설레다.   내 안에서 웅크리고 부정적으로 생각하니까 우물 안 개구리가 된다.  생각이 바뀌고 내가 변화니까 기회도 온다.


독깨비모임 함께....쭉~~ 오래오래 간다.

센터 아이들과 성장하는 샘이 된다.

돈을 쫓아가지 말고 나를 따라오게 만든다.

가족이 화목하고 건강하게 산다.

책을 읽고 글을 쓰고 종이책을 출간한다.

나는 행복하다.

무인까페 오픈한다.

남을 도우며 산다.

나를 찾는 사람이 많다.


이미 꿈을 이룬 사람처럼 말하고 행동하라.

약간 미친 사람이라고 오해할지도 모른다. 생각하면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되어가고 있는가요?




#당신도생각하는대로된다

#꿈

#독깨비

#요가

#나이팅게일

#깨우침




작가의 이전글 강원국의 어른답게 말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