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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 log] 1月, 일을 잘한다는 건.

1.

탁월해지려면 기획자가 되어야 한다. 내 일의 목적, 순서, 단계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만큼 중요한 건 없다.



2.

제안서를 핵심은 '그래서 왜 우리여야 하는가'이다.

여타 다른 맥락에 빠질 필요도 없으며, 논리성을 잃어서도 안된다.



3.

일을 할 때 '내 일'과 '남 일'을 구별하는 마인드는 성장을 가로막는다.

모든 업무는 유기적으로 이어져 있고, 나는 그 업무의 책임이 있는 사람이다.



4.

삶의 루틴에도 관성이 있다.

꾸준한 삶의 텐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멈추지 않는게 중요하다.



5.

소통의 부재에서 일의 비효율이 발생한다.

소통을 하는 데 들이는 에너지와 시간을 절대 아까워하지 말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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