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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eednew Dec 07. 2017

웨이보 우수 광고 사례

연예인, 미니드라마, 해시태그, 한정판 상품 등 참신한 광고 방안들

1. 아디다스 neo, 1128 한정판 출시

중국 유명 연예인 이양첸시의 11월 28일 생일 바로 전날, 아디다스 neo에서는 그를 브랜드의 새로운 모델로 발표하며 아이돌 팬덤과 2000년대생들을 타겟팅한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모델의 포스터와 홍보 이미지 등을 배포하고 생일과 같은 숫자인 1128개의 한정판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서프라이즈성 이벤트를 통해 아디다스 웨이보 계정의 인터랙션은 600만회를 초과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 버버리와 힙합

11월 27일, 세계 유명 브랜드인 버버리에서 전 엑소 멤버 크리스의 솔로곡 'B.M.'을 발표했습니다. 가사에는 "I', Burberry Made"라는 문구가 들어가있지만 식상한 광고송은 아닙니다. 유행하는 트렌디한 음악 스타일에 버버리의 브랜드 스토리를담은 곡으로 '모두를 뛰어넘은, 평범하지 않은'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참신한 마케팅 방법으로 팬들의 엄청난 반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3. 까르띠에 트리와 루한

중국 유명 연예인 루한을 모델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소원을 비는 콘텐츠를 업로드. 사진에는 루한이 크리스마스 크리 아래 서서 크리스마스 트리에 달린 선물을 갖고 싶다는 듯 바라보고 있습니다. 또한 "행운을 빌어요.", "까르띠에가 소원을 들어드려요.", "꿈은 이뤄진다." 등 간단명료한 문구로 자연스럽게 인터랙션을 유도했습니다.


4. KFC에서 루한과 함께 골드 치킨을

'골드', '치킨먹기' 키워드를 강조하며 인기 연예인 루한을 모델로 한 광고를 업로드 하였으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의 화려한색깔, '골드'와 치킨 및 감자튀김 색깔을 접목시켜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5. 와하하(娃哈哈) 30주년 맞이

설립 30주년을 맞은 와하하는 광고에 #30년이중요하지않아요#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했습니다. 시간과 숫자가 중요한 것이아니라 고객과 80, 90년대를 함께 보낸 세월이 보다 가치있다는 점을 어필했습니다. 영상 내용은 한 소녀가 아이에서 어머니로 성장하는 모습을 담아냈으며 이 소녀의 삶 곳곳에 와하하가 있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6. Three Squirrals 스낵 브랜드 X TFBOYS 미니 무비 발표

최근 웨이보에서 #TFBOYS최강도전#이라는 해시태그가 매우 유행하고 있습니다. 본래 해당 브랜드는 TFBOYS가 출현한 미니무비 '귀요미의 도전'을 발표한 것입니다. 16분짜리 미니 무비를 4부에 걸쳐 발표하며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고 광고 노출도를 높였습니다.


7. OPPO, PG ONE '젊은이의 선택'

OPPO는 #젊은이의 선택#이라는 해시태그의 짧은 동영상을 업로드 했습니다. PG ONE 주연으로 연예인의 성장 과정을 그린영상이었으며 유저들이 광고라는 점을 인식하지 못할 정도의 자연스러운 스토리와 함께 마지막 부분에 "난 내 선택을 후회한적 없어!"라는 대사로 브랜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였습니다.


8. 데톨 미니 드라마 발표

데톨의 홍보용 미니 드라마 발표와 함께 웨이보 계정에 #가장 상처받은 썸#이라는 해시태그로 많은 유저들의 공감을 얻고인터랙션을 유도했습니다. 미니드라마에서는 단순한 시각적 즐거움보다 브랜드 제품에 대한 홍보와 브랜드의 참신함 등을강조했습니다.


9. 나이키 에어포스 35주년 기념 광고

1982년 탄생한 나이키 에어포스의 35주년을 맞아 세 명의 인기 여자 연예인을 선정해 에어포스를 대표하는 모델로 선정하고 Canvas of The Game의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담은 에어포스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했습니다.


10. QQ 사이버 가수 댄스 생방송

캐릭터로 만들어진 사이버 가수 하츠네 미쿠 탄생 10주년을 맞아 11월 30일 상해에서 콘서트가 진행됩니다. QQ는 해당 콘서트를 실시간 생방송을 진행하게 되며 해당 생방송을 위한 계정을 홍보하고 유저들의 팔로우를 유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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