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eserch 중국 뉴미디어 마케팅 데이터 보고서
2017년 중국 온라인 광고 규모는 약 4,000억 위안으로 중국 전체 광고 시장의 50%를 넘었다.
인터넷 유저의 증가와 디지털 매체 사용 시간의 증가로 최근 몇 년간 신문, 잡지, TV 광고가 광고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점점 낮아지고 있다.
2017년 중국 온라인 광고의 키워드는 "스마트화"와 "네이티브화"이다. 광고주는 온라인 광고에 대한 이해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광고 형태도 네이티브 광고가 발전함에 따라 진화하고 있다.
컨텐츠와 광고의 경계가 더욱 모호해지고 있으며, 인터넷 환경이 지속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영상 컨텐츠를 통해 정보를 접하는 것에 익숙해지고 있다. 영상 네이티브 광고 영역은 지속적으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공지능(AI)가 온라인 마케팅 영역에 빠르게 접목되어 새로운 광고 형태를 만들어 낼 것이다.
네이티브 광고 온라인 광고 중 14.5%차지. 온라인 광고의 주요 성장 포인트
2017년 중국 온라인 광고의 각종 형태 중 이커머스 광고는 29.8%로 작년과 같은 수준을 유지한 반면, 네이티브 광고는 14%을 넘어서며 지속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검색광고는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어 2020년에는 20% 정도의 점유율까지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의 네이티브광고는 다양한 형태로 확장될 것이며, 규모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의 대표적인 네이티브 광고로는 웨이보 펀스통[바로가기], 위챗 모멘트 광고[바로가기] 등이 있다.
2017년 900억위안 초과, 2020년엔 2,000억 규모에 이르러
2017년에 온라인 동영상 시장은 900억위안 규모로 2017년 대비 48.5% 성장했다. 중국 주요 플랫폼들은 높아진 기업가치로 주도권을 가지고 주요 컨텐츠와 우수한 자체 제작 내용을 전략 발전의 핵심으로 삼아갈 것이다. 유저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퀄리티 높은 내용을 제공할 것이며, 유저 규모가 커지고 동영상 플랫폼 사용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온라인 동영상의 상업가치 또한 지속적으로 변화할 것이다.
2018년에는 천억위안 시장으로, 2020년에는 2000억위안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짧은 동영상 트래픽 규모 형성. 1-2년 안에 대규모 Monetize 예상
2016년은 짧은 동영상의 원년이였다. 또한 짧은 동영상 플랫폼 또한 광고화를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다. 짧은 동영상은 유저 규모의 성장과 광고주의 관심으로 전체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으며, 2017년 짧은 동영상 시장규모는 57.3억위안에 달해 동기간 대비 183.9% 성장했다.
추후 1-2년 안에 짧은 동영상 플랫폼들은 다양한 상업화 기회를 제공하여 시장 규모를 지속적으로 증가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짧은 동영상의 마케팅 퀄리티 또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될 것이다.
동영상을 통한 상업화는 앞으로 큰 기회가 될 것이며, 2020년에 짧은 동영상의 시장 규모는 300억위안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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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소셜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