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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eednew Mar 28. 2019

공유수가 1만건이 넘는 포스터 이벤트로 브랜딩 하기

위챗 게임을 활용한 브랜딩_ 포스터 공유 이벤트


약 10억명의 유저가 사용하는 위챗 메신저, 사적인 공간인 만큼 친구들로부터 많은 정보를 주고 받곤 하는데요. 위챗 공중 계정 (微信公众号,Wechat Official Account) 내에서 재미있는 요소들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브랜딩한 사례를 소개시켜 드릴까 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위챗 팬이 약 2만명 넘게 늘었던 ‘위챗 포스터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목적: 친구들에게 노출되는 피드를 활용하여 이벤트 내용을 공유, 바이럴.
 *경품 예시:  1등 아이폰 또는 샤오미TV/2등 MAC립스틱 50개
 *결과: 약 2주 동안 2만 4천여명의 팬이 늘었음


 1. 이벤트 규칙에 대해서 알아보기 - 活动规则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위챗 공중 계정에 들어가시면 콘텐츠 노출되는 이 화면 페이지에 채팅창처럼 바로 글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活动规则]

활동 규칙을 볼 수 있게 네 글자를 입력하면, 이벤트의 참여 방법 뿐만 아니라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한 단서와 정보들을 받을 수 있도록 설명해줍니다.


2. 나만의 포스터 생성하기 -助力


[助力]라고 치면 나만의 포스터가 생성이 됩니다. 
 
 


포스터 상단의 이름뿐 아니라 하단에 있는 큐알 코드는 개개인에 따라서 다르게 생성이 됩니다. 모먼트 피드에서 (朋友圈) 내 포스터를 보고 지마켓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는 사람의 숫자를 카운트 하기 위해서죠. 이미지를 저장해서 모먼트 피드에 공유하면 참여 시작!


 3. 지금까지 누가 선두를 달리고 있나! _好友数量

[好友数量] 단어를 공중계정의 채팅창에 치신 후 링크를 따라가면 지금까지 내 포스터를 타고 들어와 공중계정을 팔로우한 숫자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누가 가장 많은 수를 공유했는지 확인해볼 수 도 있는데요,

 사진을 보시면 986명까지 공유가 된 친구도 있네요! 이번 1등 경품은 저 친구의 차지 일 것 같습니다 �


단순히 상품 홍보에 끝나지 않고 이렇게 친구들 사이에 공유기능을 통해 브랜딩을 하는 재미있는 방법을 함께 보았습니다. 

 위챗 계정의 운영에 있어 브랜드의 정보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지가 핵심입니다. 위챗에서 유저들은 모멘트(朋友圈)이라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친구들의 소식을 확인하는데 직설적인 광고 혹은 라이크를 유도하는 방식은 브랜드 소식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는데 무리가 있습니다. 


 포스터 이벤트는 현재 위챗에서 광고로 확보할 수 있는 팬 평균 비용(약 2000원)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낮은 비용으로 팬들을 확보할 수 있으며, 위챗 내의 소셜 네트워크인 모멘트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 팬이 아닌 왕홍의 포스팅으로 노출하는 것보다 브랜드 자체 팬을 확보할 수 있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포스터 게임 소개 포스팅 클릭 

https://brunch.co.kr/@feednew/177


 효율적이고 새로운 고객들에게 신선한 방식으로 브랜딩 할 수 있는 ‘포스터 게임 이벤트’ 를 소개드렸습니다  

 이 다음 포스팅에도 재미있는 위챗 이벤트 소개로 만나요 :) 



-Weikorea Editor's Keword: 경쟁심리자극, 공유이벤트, 피드 공유 유도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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