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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eednew Apr 23. 2019

브랜드 壹果(이궈) 케이스스터디

스타 엄마들이 사랑하는 아동브랜드의 공식계정 광고 운영 방안

클릭수 31만+ 
1일당 공식계정 팔로우 비용 5.2위안
신규 팔로워 13796+

1. 브랜드 스토리: 이궈壹果 기업은 0-8세 유아동의 의류 및 생활용품 전문 SNS 기업으로 중국 및 해외 안전 인증을 마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장인정신’을 내세우는 제품력으로 많은 엄마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2. 마케팅 키포인트: 아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의 안전성을 중요시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입소문 효과가 큰 업계인 만큼 유저들의 신뢰를 얻는 방안이 필요했습니다.


3. 마케팅 목적: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경로의 잠재적 고객 유저들을 구매 전환 효과를 노림.


4. 진행 방안

 
하이량海量 데이터 회사의 리소스를 활용한 공식계정 운영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노림.


첫째,  양질의 잠재적 고객, 엄마 유저들의 데이터를 활용

현재 위챗 공식계정의 개수는 2천만 개 이상이며 30억 PV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 광고 하단 또는 공식계정 페이지 하단의 브랜드 정보를 삽입해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둘째,  유저 신뢰도를 제고 시킬 수 있는 위챗 공식계정 운영

주요 잠재 고객층인 엄마 유저들의 위챗 플랫폼 및 위챗 공식계정에 대한 기본적인 신뢰도를 바탕으로 이궈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제고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진행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셋째,  네이티브 구독 환경에서 엄마 유저들의 직접적인 팔로우를 유도

위챗 공식계정 광고 진행 시 핵심을 전달하는 대표적인 이미지를 포함해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서로 연관된 콘텐츠를 순서대로 보여주며 전환효과를 높이도록 했습니다. 엄마 유저들과의 1:1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위챗 공식계정 운영으로 브랜드 호감도를 제고시키며 팔로우 및 상품 구매를 유도했습니다.


▶위챗 공식계정 광고 이미지


                                               : 공식계정 홍보 + 미니프로그램 홍보 + 정확한 타겟팅



1. 미니프로그램 홍보를 통한 유저 전환효과 제고

홍보 초기에는 랜딩페이지 광고 형식으로 미니프로그램 홍보를 진행했으며, 위챗 공식계정 콘텐츠 하단에 미니프로그램 광고 내용을 삽입해 더 많은 유저들이 미니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전환효과를 높였습니다.

유저들의 브랜드 호감도 제고를 위해 미니프로그램 랜딩페이지에 스타 엄마들의 추천, 아역 스타들의 착용샷, 유명 기업들의 투자내역 등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궈 미니프로그램 랜딩페이지


2. 위챗 공식계정 홍보를 통한 브랜드 충성도 제고 및 구매 유도

위챗공식계정 광고를 통해 공식계정 홍보 및 팔로워 증대 효과를 노렸습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내용으로 유저들의 신뢰도를 높이며 지속적인 광고를 업로드해 유저들의 구매 전환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공식계정 내 유저들끼리의 인터랙션이 가능한 공간을 만들어 구매자들의 솔직한 사용후기를 보여줄 수 있어 더 많은 인터랙션을 유도하고 잠재적 고객 유저들의 미니프로그램 사용을 유도했습니다.

 

총평

텐센트 소셜 광고를 통해 경쟁 쇼핑몰들의 미니프로그램 사용도 및 매출을 따라잡고 양질의 팔로워를 모을 수 있었으며 높은 회원 전환율을 달성했습니다. 위챗 공식계정 및 미니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유저들의 브랜드 호감도 제고는 물론 자연스러운 구매 전환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홍보 효과

4월 중순 - 7월 초의 2달 반 기간 동안 총 노출도는 1354만 회 이상, 클릭량은 31만 회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6월 초 - 7월 초의 기간 동안 위챗 공식계정 랜딩페이지 광고를 진행하였으며 공식계정 팔로우 비용은 28위안에서 5.2위안으로 저렴해졌고, 신규 팔로워는 13,796명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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