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엄마들이 사랑하는 아동브랜드의 공식계정 광고 운영 방안
클릭수 31만+
1일당 공식계정 팔로우 비용 5.2위안
신규 팔로워 13796+
1. 브랜드 스토리: 이궈壹果 기업은 0-8세 유아동의 의류 및 생활용품 전문 SNS 기업으로 중국 및 해외 안전 인증을 마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장인정신’을 내세우는 제품력으로 많은 엄마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2. 마케팅 키포인트: 아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의 안전성을 중요시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입소문 효과가 큰 업계인 만큼 유저들의 신뢰를 얻는 방안이 필요했습니다.
3. 마케팅 목적: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경로의 잠재적 고객 유저들을 구매 전환 효과를 노림.
4. 진행 방안:
첫째, 양질의 잠재적 고객, 엄마 유저들의 데이터를 활용
현재 위챗 공식계정의 개수는 2천만 개 이상이며 30억 PV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 광고 하단 또는 공식계정 페이지 하단의 브랜드 정보를 삽입해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둘째, 유저 신뢰도를 제고 시킬 수 있는 위챗 공식계정 운영
주요 잠재 고객층인 엄마 유저들의 위챗 플랫폼 및 위챗 공식계정에 대한 기본적인 신뢰도를 바탕으로 이궈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제고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진행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셋째, 네이티브 구독 환경에서 엄마 유저들의 직접적인 팔로우를 유도
위챗 공식계정 광고 진행 시 핵심을 전달하는 대표적인 이미지를 포함해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서로 연관된 콘텐츠를 순서대로 보여주며 전환효과를 높이도록 했습니다. 엄마 유저들과의 1:1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위챗 공식계정 운영으로 브랜드 호감도를 제고시키며 팔로우 및 상품 구매를 유도했습니다.
▶위챗 공식계정 광고 이미지
: 공식계정 홍보 + 미니프로그램 홍보 + 정확한 타겟팅
1. 미니프로그램 홍보를 통한 유저 전환효과 제고
홍보 초기에는 랜딩페이지 광고 형식으로 미니프로그램 홍보를 진행했으며, 위챗 공식계정 콘텐츠 하단에 미니프로그램 광고 내용을 삽입해 더 많은 유저들이 미니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전환효과를 높였습니다.
유저들의 브랜드 호감도 제고를 위해 미니프로그램 랜딩페이지에 스타 엄마들의 추천, 아역 스타들의 착용샷, 유명 기업들의 투자내역 등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궈 미니프로그램 랜딩페이지
2. 위챗 공식계정 홍보를 통한 브랜드 충성도 제고 및 구매 유도
위챗공식계정 광고를 통해 공식계정 홍보 및 팔로워 증대 효과를 노렸습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내용으로 유저들의 신뢰도를 높이며 지속적인 광고를 업로드해 유저들의 구매 전환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공식계정 내 유저들끼리의 인터랙션이 가능한 공간을 만들어 구매자들의 솔직한 사용후기를 보여줄 수 있어 더 많은 인터랙션을 유도하고 잠재적 고객 유저들의 미니프로그램 사용을 유도했습니다.
총평
텐센트 소셜 광고를 통해 경쟁 쇼핑몰들의 미니프로그램 사용도 및 매출을 따라잡고 양질의 팔로워를 모을 수 있었으며 높은 회원 전환율을 달성했습니다. 위챗 공식계정 및 미니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유저들의 브랜드 호감도 제고는 물론 자연스러운 구매 전환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홍보 효과
4월 중순 - 7월 초의 2달 반 기간 동안 총 노출도는 1354만 회 이상, 클릭량은 31만 회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6월 초 - 7월 초의 기간 동안 위챗 공식계정 랜딩페이지 광고를 진행하였으며 공식계정 팔로우 비용은 28위안에서 5.2위안으로 저렴해졌고, 신규 팔로워는 13,796명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