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보 콘텐츠 광고로 중국 전지역에 가맹점 사업을 성공시킨 스토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웨이보 광고 스터디 케이스를 함께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케이스 스터디는 웨이보 초창기에 콘텐츠를 함께 의논하는 과정에서부터
(위챗 단체방에서 논의하여 결정하는 장면까지 이미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실패를 겪고 마케팅 방향을 정하는 과정까지 전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라요리와 훠궈로 유명한 스촨 청두의 '시정훠궈(市井火锅)' 식당의 케이스 스터디를 공유드립니다.
SNS 목표는 오프라인에 위치한 식당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웨이보를 오픈했을 때는 인터랙션이 거의 없었었죠.
날마다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기업인증을 통해 유저들의 신뢰도를 얻었습니다.
파란색 v마크는 웨이보에 사업자 등록증이나 회사 제반에 필요한 자료를 제출 후 웨이보에 직접 인증을 받는 것입니다.
홍보 콘텐츠는 이런식으로 진행하는군요! [남경 인싸 먹방 초대] 라는 키워드로 접근했군요
이렇게 눈길을 끌만한 문안들과 사진들로 콘텐츠를 구성해나갔습니다.
하지만 역시, 콘텐츠를 멋있게 쓰는 것만으로는 부족했던 거 같군요. 그래서 아래와 같이 다시 타켓층 분석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첫번째 난관을 잘 통과하려나요.
그리고, 정확한 타게팅을 통해 엄청난 수의 인터랙션과 가맹문의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가맹점을 위한 콘텐츠라고 보기에는 애매모호한 점이 많았는데요,
콘텐츠 대 수정과 더불어 웨이보 광고도 재개하였습니다.
펀스통 광고를 위한 타겟 유저들도 경쟁웨이보 계정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좀 더 타게팅이 정확하겠죠?
경쟁사 콘텐츠들도 함께 데이터와 해서 확인해본 결과 유저 반응 파악, 특색 있는 키워드로 구성 하여 결국에는 타겟 유저에게 콘텐츠가 다다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열정을 유지하여 펀스통 영상 광고와 배너 광고 함께 진행 하게 됩니다!
결국은 가맹점을 모집하는 목표에 도달하였습니다!
몇 건의 장애물을 마주쳐도 더 적극적으로 매달려 좋은 성과를 이끌어낸 케이스라 여러분께 공유를 드립니다.
청두의 훠궈 케이스 스터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 웨이코리아 Editor였습니다!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