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eednew Apr 30. 2019

2019년 상반기 웨이코리아 진행사례

시나 웨이보 슈퍼 펀스통 광고와 샤홍수 후기 체험단을 통한 브랜딩 스터디


1. 브랜드 스토리: 디스커버 서울 패스

- 광고 집행 유형: 시나 웨이보 슈퍼 펀스통 동영상 광고

- 광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문안 변경 및 소재 변경

서울 관광재단에서 처음 광고를 진행했던 콘텐츠

서울 디스커버 패스는 외국인들이 패스 한장만 있으면 서울의 여러 명소를 방문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웨이보 계정을 통해 광고를 진행하시고자 했는데요, 기존 콘텐츠는 반응률이 0.1%대 미만으로 효율이 높지 않아 브랜드 담당자분께 소재 변경과 문안 변경을 제안 드렸습니다. 주로 핸드폰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기 때문에 상단에 중요한 키포인트들을 쓰도록 하고, 길지 않은 문장으로 핵심만 전달하도록 하였습니다.


*광고 내용: 서울의 다양한 곳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디스커버 서울 패스를 홍보하기 위해 여러 장소를 담은 영상 콘텐츠로 광고를 집행하였습니다. 문안 내에 직접적으로 디스커버버 서울 패스의 장점을 언급함으로써 영상 시청을 유도하였습니다.



2. 브랜드 스토리: 정샘물 뷰티 (JUNGSAEMMOOL Beauty)

- 상품 집행 유형: 자매팬 일반인 체험단 진행

- 집행 플랫폼: 샤홍수 (小红书)

- 체험단 진행 상품: 스킨 누더 쿠션 + 물크림


 

*자매팬 체험단 진행 프로세스: 약 2만명의 중국 여성 체험단이 있는 자매팬(姐妹范) 플랫폼에 브랜드 정보를 업로드 합니다. 브랜드가 원하는 해시태그와 리뷰 내용을 확인 후에 유저들이 신청을 하게 되면, 신청자 중 활동량이 높은 유저들을 웨이코리아에서 직접 선정하게 됩니다.

•총 노출량 : 3,221회 

•URL: http://jiemeifan.com/try/detail?id=393



•조회수: 5,859

•공유: 6

•댓글: 14

•좋아요: 7

•URL: https://www.weibo.com/5999727553/HisNriEno


웨이보 팔로워들에게도 체험단 소식을 함께 게재했습니다. 확산력에도 도움이 될 뿐더러 이왕이면 정샘물 뷰티 브랜드를 정말 좋아하는 친구들에게도 체험단 당첨 기회를 줄 수 있으면 좋으니깐요.


브랜드의 색깔에 맞게 정성스런 사진을 찍어주는 체험단 유저들


샤홍수는 1억명의 유저를 가진 SNS 플랫폼 중 약10프로의 유저가 판매로까지 이어지는 효율적인 플랫폼이기 때문에 브랜드들은 샤홍수 체험단 리뷰에도 큰 정성을 쏟습니다. 함께 해주신 정샘물 뷰티도 샤홍수를 통해 꾸준히 브랜딩을 하고 있습니다 :)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작가의 이전글 청두의 한 훠궈식당의 홍보 스터디 케이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