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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eednew Jun 10. 2019

618 징동데이 위챗 트래픽 확보전략

6.18 위챗 트래픽 확보를 위한 ROI 제고 전략


6.18 쇼핑데이를 앞두고 위챗이 내놓은 새로운 기능은? 또 어떤 광고 진행 방식이 생겼을까요? 

2019년 6.18 위챗 트래픽 안내서를 참고한 내용을 Weikorea Editor가 공유 드립니다 :) 


1. 위챗 트래픽 환경 활용

고객 확보 방식

11억의 위챗 월 활성 유저수 달성에 힘입어 위챗 트래픽 광고는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많은 쇼핑몰의 활용과 더불어 공식계정 고객들에게 탄탄한 트래픽 기반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 클립 광고, 미니프로그램 광고 업데이트는 쇼핑몰 광고주들에게도 새로운 고객 유치 방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위챗 모멘트와 공식계정, 미니프로그램은 어떤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을까요?



위챗 모멘트 리소스

▶ 광고 설정 TIP
노출 시간 분류: 아침 6-10시, 점심 11-13시, 저녁 20-24시

1. 끊김 없이 노출되는 광고를 위해 올데이 진행을 추천합니다.

2. 피크타임에는 새로운 광고를 추가로 진행해 더 많은 트래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식계정 리소스

▶ 광고 설정 TIP

동영상 클립 광고, 텍스트 광고 등의 환경 내에서 위챗 공식계정의 트래픽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 6.15-6.18 시즌에는 예산을 적절히 활용하는 광고가 가능했습니다.

반응률이 높았던 노출 시간 : 낮 8-13시, 저녁 19-22시 및 0-1시

1. 끊김 없이 노출되는 광고를 위해 올데이 진행을 추천합니다.

2. 피크타임에 새로운 광고를 진행해 더 많은 트래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미니프로그램 광고 리소스

풀스크린 광고 활용을 통한 트래픽 확보

미니프로그램의 경우 주말에 더 효과적인 트래픽 확보가 가능했으며 주말에는 평일보다 10-15%가 많은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 진행시 주말에 투입/가격 정보를 올려 더 많은 노출량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2. 광고방식의 다양화로 ROI 제고 노리기

더 풍부해진 위챗 광고를 통한 클릭률 및 전환률 상승이 가능합니다.

기능 1

위챗 모멘트 카드 광고, 랜딩페이지로 이동 기능 활용

기존 위챗 모멘트 광고의 경우 대부분이 네이티브 광고 페이지와 상품 구매 랜딩페이지 광고로 진행되었습니다. 기존의 카드광고에서 클릭후 랜딩페이지로 곧바로 이동하는 기능을 통해 중간 전환 경로를 줄여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하단의 남성복 브랜드는 광고 도달율 30% 상승, CVR 20-50% 상승, 매출 15% 상승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CVR(Conversion Rate): 광고를 본 후 구매또는 클릭하는 행동으로 이어지는 정도

랜딩 페이지로 연결하는 모먼트 광고 (朋友圈) 클릭시 화면 예시


기능 2

공식계정 하단 이미지 광고와 동영상 광고 활용

공식계정 하단의 이미지 및 동영상 광고는 비딩 형식으로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상품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고 공간을 충분히 활용해 더 많은 전환 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공식계정 하단의 이미지, 영상 광고 예시

기능3

오디오 재생 및 쇼윈도우 광고 

유도형 광고는 미니프로그램(미니게임 포함)에서 진행되며 유저들이 직접 광고 시청하기를 눌러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 인터랙션 형식을 통해 브랜드는 제품 정보를 충분히 전달하고 더 많은 노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올해 6.18 쇼핑데이를 맞아 유도형 광고는 신규 동영상 재생 및 쇼윈도우 효과로 더 높은 전환율을 달성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 오디오 재생: 사용자가 모바일에서 음성을 직접 재생하고 비디오 광고가 오디오로 재생되도록 지원합니다.

- 쇼윈도우 광고: 동영상 하단에 진열대 쇼윈도우 부분을 추가하여 유저가 동영상 내 상품 이미지 및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클릭 가능한 전환 영역을 제공함으로서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클릭 유도형 미니프로그램, 미니게임 광고 이미지 예시


기능 4

공식계정 하단 광고

이미지 카드 형식 추가

브랜드 광고주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공식계정 하단 광고 양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친구들이 팔로우한 숫자, 공식계정 콘텐츠 정보, 공식계정 소개를 통해 광고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계정의 콘텐츠 수와, 함께 팔로우하고 있는 위챗 친구들의 숫자가 광고 사이드에 표기됩니다


기능 5

네이티브 광고 페이지

진열대 칸 추가 (내부 테스트 중)

네이티브 광고 페이지는 위챗 광고만의 풀스크린 페이지로, 제품 가격과 성능, 이벤트 정보 등을 전달해 유저들의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쇼핑데이 등 특별한 시즌에는 더 다양한 제품 광고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네이티브 광고 페이지에 상품 진열대 칸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각각의 제품 클릭시 미니프로그램 및 H5, APP 다운로드 등의 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구매로 바로 유도하기 위한 상품 진열칸의 추가


오늘은 618 징동데이를 앞두고 업그레이드 된 위챗 광고에 대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SNS를 넘어서 판매 플랫폼으로 도약중인 Wechat을 응원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구요, 위챗 광고 관련하여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히 알려주세요!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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