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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eednew Nov 14. 2019

웨이보 신기능 업데이트 및 샤홍수 광고 소개

웨이보에서 위챗을 홍보할 수 있게 된다니.. 입찰가로 샤홍수 피드 광고까지 가능?

안녕하세요, 웨이코리아 에디터입니다. :) 

연말과 연초 국내외로 광고를 많이 진행하는 시즌, 오늘은 중국의 대표적인 오픈 플랫폼인 웨이보의 대표적 광고, 시나 웨이보 슈퍼 펀스통과 새로 업데이트 된 샤홍수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퍼 펀스통(超)’ 이라는 웨이보의 대표적인 네이티브 광고는 우리가 기타 플랫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피드형인 광고 ‘sponsored’ 광고 입니다.

                                                  

웨이보 피드 상에 AD라고 상단에 표기

 

2019년 신기능이 추가되면서 단순 노출 (CPM, Cost Per Millie)만이 아니라 다음 스텝인 노출 후 팔로우업 까지 고려할 수 있도록 광고 어드민단이 더 상세해 지고 있습니다.

펀스통 광고는 이미지형 피드 광고와 영상형 피드 광고로 나뉘며, 이미지는 주로 1,3,6,9장으로 구성하게 됩니다 (아래 캡쳐된 그림 참조) 

2018년 CPC 단가로 집행이 가능한 배너 소재가 새로 출시 되었었는데요.  슈퍼 펀스통 광고의 새로 추가된 소재의 형식입니다. 뿐만 아니라 광고 계정에 충전을 하면 같은 방식으로 차감 및 소진이 가능합니다. 


 

자, 그렇다면 2019년에 새롭게 추가된 신기능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볼까요?

첫번째, 광고 데이터 수집을 위한 새로운 OCPX 과금 방식 추가

중국 광고는 CPM 단가 광고가 대부분으로 전환 단가 기준의 상품은 많지 않습니다. 다만 이 새로운 OCPX 과금 방식은 집행을 통해 160개 이상의 데이터가 쌓이면 전환 단가로 단가 기준을 변경할 수 있어, 신청서 작성 등을 통해 고객 정보를 수집 가능합니다. 데이터를 활용한 2차 세일즈가 목적이신 분께 추천 드립니다.      



두번째, 영상 광고, 보면서 팔로잉 하기 기능 추가

영상을 보는 중에 화면을 클릭할 경우 영상 재생 상세 페이지로 이동할 수가 있는데요, 영상이 노출 되는 것뿐만 아니라 계정을 소개할 수 있는 프로파일도 함께 노출 할 수 있습니다.
웨이보 계정 상 콘텐츠 중 최근 반응도가 높았던 콘텐츠가 우선적으로 노출되며 하단에 5개 영상까지 함께 노출이 됩니다.


다만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광고 타겟팅 설정시 [콘텐츠 홍보]로 캠페인 유형 선택 후 목적(投放目标)을 [팔로잉]으로 설정하셔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시길 바라요!


세번째로, 시나 웨이보 광고에서도 드디어 위챗 계정을 노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국 플랫폼들은 협력 관계가 아닐 경우 서로 플랫폼에 상당히 보수적이기로 유명했는데요, 이렇게 웨이보 플랫폼 상에 위챗을 노출하게 되었다는 사실이 감동적입니다.

어드민에서 광고 설정시 미리 보기 기능처럼 어떻게 보여질지 직접 유저들이 설정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새롭습니다, 즉 위챗 광고의 어드민 처럼 H5 페이지를 자체적으로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드민 단에서 구성 할 때 웨이보 내 페이지로만 랜딩이 가능하다는 점은 아쉽지만, 위챗 아이디가 노출된 부분을 클릭시 위챗 아이디가 자동으로 클립보드에 복사되어 위챗을 노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발전입니다. 즉,  위챗 공중 계정을 보유하고, 계정을 웨이보에도 노출하고 싶은 웨이보 기업 계정 유저들에게 큰 장점으로 다가올 수 있는 부분인 것입니다.   

工具 – 落地页管理 루트로 들어가서 설정가능


이 다음으로는 약 2억명의 뷰티 유저가 상주하는 샤홍수 광고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미용, 뷰티라는 관심사를 가지고 샤홍수를 사용하는 플랫폼 유저들은 샤홍수 콘텐츠의 내용을 자세히 읽고, 공감하고, 저장합니다. 뿐만 아니라 상품이 마음에 들 경우에는 판매하는 샤홍수 상점으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2018년 기준 유저가 콘텐츠에서 샤홍수 상점으로 이동해 구매를 하게되는 ‘구매전환률’이 약 9%, 샤홍수 플랫폼에서 이 수치를 공개하였는데요, 마케팅에서 바로 매출과 연계될 수 있는 매력적인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샤홍수 광고는 비싸다는 편견이 있었는데, 시나 웨이보 펀스통 광고 처럼 비딩가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매일 올라오는 약 20만 건의 콘텐츠 덕분에 광고 노출도 자연스럽고 노출할 수 있는 기회도 더 많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그나 키워드 검색으로 자주 노출 될 수 있는 샤홍수 콘텐츠는 광고도 마찬가지로 유저가 검색한 키워드에 따라 매칭을 하여 광고 페이지를 랜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口红(립스틱)을 구매하려는 유저는 키워드를 검색창에 입력하고, 관련 콘텐츠들이 피드에 뜨게 됩니다. 그 중  피드 세번째 자리 쯤에 관련 광고 콘텐츠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홍수 계정이 없어도 콘텐츠 광고 형식으로 진행할 수 있으니 아래 그림에서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클릭하면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나 또다른 랜딩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고 하니 이 점 역시 샤홍수 광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샤홍수 광고는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계속해서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90后(지우링호, 90년대 생) 가 약 70%를 차지하는 샤홍수 플랫폼의 매력이 궁금하신 분은 웨이코리아 에디터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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