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활성 유저수 3억을 돌파한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와 5억을 돌파한 중국 최대 메신저 앱 위챗, 중국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채널로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식과 콘텐츠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웨이보 및 위챗의 광고 사례들. 중국 소셜 마케팅으로의 출발, 여기서 시작하세요.
1. 브랜드: 콜오브듀티 (게임 회사)
집행 광고유형: 위챗 모멘트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
광고효과: 인터랙션/클릭률 8.6%, 네이티브 페이지 클릭률 20%
내용:유명 연예인을 활용하여 박진감 넘치는 영상 촬영. FPS 슈팅게임의 고전이라고 할 수 있는 콜오브듀티의 새로운 버전을 발표. 기존 총과 수류탄 등의 세계대전에서 쓰인 무기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다양한 무기와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현대전 버전을 홍보.
2. 브랜드: 조말론 (향수 브랜드)
집행 광고유형: 위챗 공식계정 이미지 광고
광고효과: 클릭률 동종업계 대비 35% 증가한 수준, ROI 동종업계 대비 5배 수준
내용: 연인의 날을 맞아 매출 증대와 신규 고객 유입을 목표로 프로모션 진행. 업로드 전 텐센트의 빅데이터 유저 타겟팅 기능을 활용, 조말론의 핵심 고객층과 조말론에 관심을 보이는 잠재 고객층을 분석하여 정확한 타겟팅을 하였음. 또한 연인의 날 한정판 디자인과 향수를 선보여 관심을 끌었음.
3. 브랜드: 샤넬 (화장품 브랜드)
집행 광고유형: 웨이보 펀스통 동영상 광고
광고효과: 공유 31k, 댓글 1018, 좋아요 1966
내용: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향수는 향수자체의 분위기를 넘어서 개인의 분위기를 좌우한다는 점을 어필. 연예인의 인터뷰 과정을 자연스럽게 찍고 평소 생활하는 모습과 향수를 사용하는 장면을 함께 사용하여 거부감 들지 않는 광고 집행.
4. 브랜드: 씨트립 (호텔, 비행기/기차 티켓 등을 파는 여행사 사이트)
집행 광고유형: 웨이보 펀스통 동영상 광고
광고효과: 공유 286, 좋아요 1754
내용: 씨트립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기차표를 사는 화면을 보여줌. 간단한 조작법과 쉽고 빠른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을 어필. 또한 명절과 같이 유동인구가 많은 시기에는 기차표와 비행기표를 구하는 것이 쉽지 않고 빠른 시간 안에 구입해야만 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중국인들이 늘 고민하고 있던 문제의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유저들의 동영상 시청을 유도하며 씨트립 어플리케이션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