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활성 유저수 3억을 돌파한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와 5억을 돌파한 중국 최대 메신저 앱 위챗, 중국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채널로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식과 콘텐츠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웨이보 및 위챗의 광고 사례들. 중국 소셜 마케팅으로의 출발, 여기서 시작하세요.
1. 브랜드: 베이베이 (임신/유아/육아 용품을 판매하는 쇼핑몰)
집행 광고 유형: 위챗 공식계정 카드 광고
광고 효과: 신규 팔로워 유입 100만+, 팔로워 유입 비용 <4위안
내용: 중국에서는1가구 2자녀 정책 실행과 함께 육아용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 중국 최대 육아용품 쇼핑몰인 베이베이는 광고 카드에 공동 구매 방식을 통한 저렴한 가격을 강조하며 25-35세의 엄마 유저들이 많이 분포하고 있는 공식계정에서 카드 광고를 실행함. 광고 카드에는 베이베이 공식계정 팔로우가 가능한 버튼을 만들어 유저들의 편리한 팔로우가 가능하게 했음.
2. 브랜드: 벤츠
집행 광고 유형: 위챗 모멘트 동영상 광고
광고 효과: 광고 노출 7534만 회, 동영상 재생 수 8477만 회, 업계 평균 대비 동영상 클릭률 + 17%
내용: 메르세데스 벤츠의 새로운 E 클래스 모델 출시에 앞서 광고를 진행. 동영상은 최근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기술 중 하나인 가상현실 VR 기술을 접목시킨 형식. 해당 모델의 기능 업그레이드와 외부 디자인 등 장점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프로모션 페이지 마지막에 ‘시승예약’, ‘모델 가격보기’, ‘영상 보기’, ‘구매 예약하기’ 버튼을 첨부해 유저들에게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 ‘영상 보기’ 클릭 시 스토리가 있는 홍보 영상과 함께 벤츠 차의 모습을 강조한 영상 세개가 추가로 뜸.
3.브랜드: 반스
광고 집행 유형: 웨이보 동영상 광고
광고 효과: 공유 402, 댓글 441, 좋아요 2357
내용: 비와 눈이 오는 겨울 날씨에도 예쁘게 신을 수 있는 All Weather MTE 신발과 옷 아이템들을 보여줌. 여러가지 디자인과 컬러, 방수, 내구력 등을 강조하는 영상을 첨부.
4. 브랜드: 인형뽑기 게임 APP
광고 집행 유형: 웨이보 동영상 광고
광고 효과: 공유 2141, 댓글 7349, 좋아요 8819
내용: 단순한 인형뽑기 게임 플레이 영상이 아닌 핸드폰 다섯 대에서 한꺼번에 플레이 하는 이색적인 영상으로 게임을 홍보. 간단한 조작방법과 중독성 있는 플레이를 강조하며 동영상 끝부분에 쿠폰 번호가 있어 유저들이 동영상을 끝까지 보도록 유도함. 동영상 클릭 시 동영상 하단에 해당 APP의 앱스토어 다운로드 페이지가 함께 떠 유저들의 편리한 다운로드를 가능하게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