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을 기록하기 (7분)
오늘 목표 시간: 30분
학습 시간: 7분 (23%)
이번주 목표 시간: 8시간
학습 시간: 2시간 37분 (33%)
초등학교에 다녔을 때 일기 쓰기 숙제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그래서 이런 저런 핑계를 대면서 숙제를 안했던 날이 많았다. 당시에 별로 재미있는 일도 없었고, 특별한 일도 없었던 하루에 대해서 뭐를 써야할지 막막했다. 그래서 아무것도 쓰지 않고, 대신에 다음날 학교 선생님에게 숙제를 안해간 아이로 혼났던 날이 많았다. 30년이 지난 지금 생각해 보면, 쓸 내용을 찾지 못해서 막막했던 어린시절이 기억난다.
마흔이 넘어서 매일 영어 공부를 하며 일지를 기록하고 있지만, 특별한 내용이 없는 날이 수두룩하다. 공부하는 시간이 획기적으로 늘어나지도 않았고, 실력이 급격하게 상승하지도 않았다.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것처럼 느껴질 때가 많다. 그래도 조금씩이라도 글을 남기면서 내 모습을 돌아보고 있다. 특별한 일이 있어서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특별한 일을 만들기 위해서 소소한 일상을 기록하고 있다.
4월 목표: 40시간 (공부 시간: 5시간 45분, 남은 시간: 34시간 15분)
Speak App 구동사(Phrasal Verb) 격파 (2탄) Day 10 take (control) over
1. 어떤 일을 인계받다/대신하다.
While Dave is on vacation, I am taking over his projects. (데이브가 휴가중인동안 나는 그의 일을 대신할거야.)
Can you take over driving from here? I'm pretty tired. (여기서부터 운전하는거 대신해줄 수 있어? 내가 좀 피곤해.)
I took over the shift from Dave. (Dave의 교대근무를 내가 대신 맡았다.)
I'll take over the shift for you. (내가 너의 시프트를 맡아줄게.)
2. 어떤 회사를 인수하다. 장악하다.
Facebook took over Instagram.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했다.)
Germany took over Poland in 1939. (독일은 1939년에 폴란드를 점령했다.)
The students took over the classroom. (학생들이 교실을 장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