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에는 영어 공부가 우선순위에서 뒤로 밀려났다. (53분)
오늘 목표 시간: 2시간
학습 시간: 53분 (44%)
이번주 목표 시간: 10시간
학습 시간: 2시간 23분 (24%)
4월이 정말 훅 지나가버린것 같다. 책상에 앉아 있었던 시간은 많았지만 다른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쓰면서 영어 공부는 우선순위에서 뒤로 밀려났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꾸준하게 하고 싶었지만 쉽지 않았다. 며칠이 지나고 한숨 돌리면서 이제서야 4월의 영어 공부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4월을 시작하면서 3월보다 더 분발하겠다고 다짐했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시간을 꾸준하게 내지 못한 결과가 여실히 드러났다. 마음은 씁쓸하지만 4월의 영어 공부 현황을 정리하면서 일단락을 짓고 5월의 계획을 다시 세우면서 새롭게 시작하려고 한다.
퇴근할 때 일감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날이 많았고 저녁 시간에도 영어 공부에 손을 대지 못하는 날이 많이 있었다. 늦게 잠들고 다음날에 늦게 일어나는 날도 꽤 있었다. 루틴이 흔들려서 낮에 커피를 몇잔을 마셔야 간신히 정신을 차리는 날들도 있었다. 악순환이 이어졌다. 4월에는 대체로 시간 관리가 잘 안되었던 것 같다.
이제 꽃피는 5월이 된 기념으로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5월 목표는 다시 40시간에 도전이다.
4월 목표: 40시간 (공부 시간: 10시간 41분, 남은 시간: 29시간 19분)
Speak App 구동사(Phrasal Verb) 격파 (2탄) Day 21 get at
1. 넌지시 알리다, 간접적으로 말하다.
I'm not sure what you're getting at.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 잘 모르겠어요.)
What are you getting at? (뭐라고 말하고 싶은거야?)
I see what you are getting at. (무슨 말을 하려는지 알겠어.)
#. YouTube 영상: 전치사를 사용해서 의미를 살리는 문장
그는 자전거를 타고 공원에 갔다. He went to the park by his cycle. -> He cycled to the park.
그는 황급하게 공원에 갔다. He rushed to the park.
그는 조깅해서 공원에 갔다. He jogged to the park.
그녀는 출구로 걸어나갔다. She the exit.
그녀는 출구로 달려나갔다. She ran out the door.
그는 정신이 나갔다. He zone out.
그녀는 강을 헤엄쳐서 건넜어. She swam across the river.
사슴이 길을 가로질러 쏜살같이 달렸어. The deer dashed across the raod.
그들은 얼어붙은 호수를 스케이트로 건넜어. They skated across the frozen lake.
새가 나무에서 날아갔어. The bird flew off the tree.
그는 차를 타고 가버렸어. He drove o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