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필준 Nov 13. 2022

키스의 명상 효과

키스는 명상 효과가 있다. 단, 조건이 있다. 차분한 키스여야 한다. 부드러운 키스여야 한다. 서로의 입술을 잡아먹을듯한 기세를 숨기지 않은 키스에는 명상의 효과는 없다. 그냥 감각의 노예상태와 같다고 할 수 있다.


명상의 고수들은 언제든 명상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명상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여러가지 전제 조건이 필요하다. 전제 조건은 다음과 같다.   


편안한 마음 : 마음이 편안해야 한다. 특히 안정감이 어느 정도 필요하다.

집중의 대상 : 명상에 집중할 대상이 필요하다.

약간의 긴장감 : 집중을 유지할 수 있는 약간의 긴장감도 필요하다.


키스는 이 세가지 요건을 모두 만족시킨다. 감각에 빠져 허우적대지만 않는다면 말이다.

키스를 해서 마음이 편안해지기도 하지만, 마음이 편해야 키스를 할 수 있다. 연인과 싸우지 않아야 키스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연인끼리 안고 있을 때, 키스를 한다는 점도 감정의 안정에 큰 도움을 준다.


그리고 키스의 목적은 명확하다. 서로의 입술과 혀를 느낀다. 이외에 다른 목적은 없다. 다른 목적이 있을수도 있겠지만, 여기는 브런치다. 네이버 웹툰과 느낌이 비슷한 이곳에서 19세 이상을 위한 내용은 삼가하기로 한다. 아무튼 키스의 목적은 명확하기 때문에 잡념은 사라진다.


그리고 집중할수밖에 없다. 집중해야만 한다. 집중이 풀어지면, 상대방은 바로 간파한다. “아! 이 XX, 나한테 집중 안하네?” 그때부터는 혀를 마주하는게 아니라, 상대방의 분노와 마주해야할지도 모른다.


이런 이유로 키스는 명상의 효과가 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차분한 키스여야 한다. 혹시 명상수행이 어렵다면, 차분한 마음으로 연인의 입술과 혀를 대면해보기로 하자. 명상 효과도 있지만, 감각과 감정의 자기 통제력도 강해질 수 있다. 화이팅~

작가의 이전글 나를 변화시키는 6가지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