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터뷸런스 Jan 31. 2017

시간이 지남은 축복이다.

옷장을 살펴보면 내가 보인다.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스타일이 변화되어가는

시간의 흐름이 보인 다랄까. 늙어갈수록 조금씩 점잖은 옷이 하나씩 늘어가고, 

지금보다 어렸을 때 샀던옷들은 쉽게 손이 가지 않는다.

:

"왜 내가 이런 옷을 샀을까?"라는 물음은 사실 의미가 없다.

그때는 그런 게 좋았고, 그때는 그게 후회스럽지 않았으니까.

-

지나고 나서 후회되는 것들이 있다. 

다만 그때의 내게 있어서 그게 최선의 선택이었다면, 굳이 후회할 필요가 있을까.

왜 그런 사람을 만났을까, 라는 물음 이전에 당신은 그럼 그때 어떤 사람이었는지

떠올려볼 필요가 있다.

나 역시 부족한 사람이었지만, 그래도 그를 만나 행복했고, 웃었다면, 그걸로도 충분한 것 아니었을까.

그때의 나라면 충분히 그런 선택을 할 수 있었으니까.

-

나이를 먹어감에 의한 최고의 축복은 나를 스쳐간 그 모든 이들을 축복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나를 배신했던 그 여자, 나를 욕했던 그 친구, 내게 실망을 줬던 그 동생,

하나도 빠짐없이 기억나지만 그냥 행복하게 잘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내게도 책임이 있었으니까. 그리고 그럴만 했으니까.

그리고 그 덕분에 내가 이만큼이라도 될 수 있었으니까.

-

누군가는 떠나가고, 누군가는 다가오지만 너무 아쉬울 것도 없고 크게 바랄 것도 없다.

떠나가거나 다가오는 그 모든 순간들을 사랑하고 싶다.

관계에서 조금 손해보고, 갑이 아닌 것 같으면 어떤가.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활활 타오르는 시절이 지금 눈앞에서 타오르고 있는데.

-

당신의 가장 찬란하고 아름다운 시절이 지금 타오르고 있다.

그 불이 완전히 사그라들기 전에, 가능한 모든 찬가를 다 부르기를.

-

#gowild_official#gowild

작가의 이전글 아무거나 보지마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