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영하 Feb 02. 2020

새로운 AI 학습 사이트

Yoshua Bengio 교수님께 듣는 AI 강의

안녕하세요... 낭만학습자입니다.


간만에 브런치에 글을 쓰네요... 얼른 바쁜 일이 끝나서 이 곳에 계속 글을 올렸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AI 학습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우연하게도 딱 1년전 2019년 2월 7일에 제가 AI 학습 사이트인  Elements of AI을 소개해드렸었습니다. ㅎㅎ

https://brunch.co.kr/@fermat39/50


오늘 알려드릴 사이트는 KORBIT (https://korbit.ai/machinelearning)이라는 곳입니다.

https://korbit.ai/machinelearning


Tutor라는 말이 인상이 깊지요? 정말 Tutor 맞습니다. ㅎㅎ

챗봇 기반으로 학습이 진행됩니다. 아래에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사이트의 Advisor가 쟁쟁합니다! 특히, Yoshua Bengio 교수님!!!






일단,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Enroll For Free를 클릭하고,


위 화면에서와 같이 생성할 계정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입력한 주소로 인증 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페이스북이나 지메일의 경우는 그냥 바로 가입이 될 것입니다.



가입을 하면 위 화면과 같이 뭔가 대화하는 듯한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은 커리큘럼이고 오른쪽은 진행을 챗봇과 같이 진행합니다. 그래서 Tutor라는 의미가 있는 듯합니다. 


컬리큘럼은 위와 같습니다. Yoshua Bengio 교수님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는군요!



위 화면에서와 같이 진행 문맥에 따른 질문과 대답, 그리고 학습 독려 등을 챗봇에게 이야기 듣게 됩니다.


동영상 강의와 퀴즈 등으로 진행이 되는데 동영상을 아직 한글이 지원 안 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영어로는 제공이 되고 있으니, 천천히 음미하시면서 공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Elements of AI의 번역 진행이 라이선스 확인 문제로 진행이 잘 안 되었는데, 이 사이트는 한번 연락해서 진행해 보아야 겠습니다.


왼쪽의 진행 컬리큘럼 상태입니다. 위에서부터 아래로 진행하는 것인데, 특이하게도 진도를 완성하지 못하면 회색으로된 부분을 더이상 진행하지 못합니다. 위 사진의 별 1개는 캡쳐 사진 찍으려다가 그냥 진행했더니 그렇게 되었네요.. ㅎㅎ


간단히 KORBIT이라는 AI 학습 사이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무료이면서도 다른 사이트와 다르게 챗봇 형식의 Tutor 지원을 참 참신한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Elements of AI 번역도 진행중이고, 이 사이트도 도전해 보려합니다. 기대해주세요!


자!비싼 돈 들이지 말고, Tutor와 함께 Yoshua Bengio 교수님께 직접 AI 강의를 들어보면서 공부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작가의 이전글 첫 Blazor server 애플리케이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