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주길잡이 Apr 26. 2022

아이랑 가기좋은 5월 제주도 여행지 모음.zip

온가족 다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볼 수 있는 곳!

가정의 달 5월이 코앞이네요. 5월이 시작됨과 동시에 사랑스런 우리 아이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게 될 어린이날이 다가온답니다.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봄 시즌, 아이랑 가기좋은 5월 제주도 여행지 3곳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꼭 기억해두셨다가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화조원은 청정 제주를 느껴볼 수 있는 애월읍 유수암리에 자리하고 있는 여행지인데요. 제주 유일 조류 테마파크이자 아름다운 꽃 풍경도 함께 감상해볼 수 있어 제주도민들도 즐겨찾는 곳이랍니다.


평소 보기 힘든 다양한 새들을 만나고 교감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우리 아이들에게 정말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아요. 맹금류 비행 관람 및 먹이주기 체험은 정말 화조원에서밖에 할 수 없는 체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놓칠 수 없는 킬링 포인트라는 점!


특히 화조원은 드넓은 잔디밭이 조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안성맞춤이에요. 푸릇푸릇한 숲 속에 폭 파묻혀 있는 것만 같은 분위기에서 자연 친화적인 휴식 공간이라는 것을 느껴볼 수가 있답니다.


먹성도 좋고 사람에게 친화력을 보여주는 알파카 친구들도 만나게 되는데요. 하얀 알파카부터 검정 알파카, 갈색 알파카까지 오손도손 무리를 지어 살아가고 있답니다. 먹이컵을 가지고 들어가면 어느새 바짝 따라와 입을 쭉 내밀기 때문에 먹이컵 사수는 필수! 알파카들과 교감하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


실내 공간도 조성되어 있어 좋아요. 다양한 새들을 실내외로 만날 수 있어 시간가는줄 모르겠더라구요. 화조원만의 아늑하면서도 아기자기하게 조성된 공간에서 여러 체험을 해볼 수 있답니다. 아이어른 할 것 없이 재미있는 시간을 선사하는 곳이에요.


직접 먹이를 줘야 받아먹는 새부터 이렇게 손 위에 먹이를 놓아두면 어느새 날아와 맛있게 먹고 가는 새들까지. 다 큰 성인인 저도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직원분들이 곳곳에 상주하면서 체험을 도와주셔서 편했답니다.


다양한 새들과 소형 동물들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까지 계절별로 감상할 수 있는 화조원에서 아이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셔도 좋겠죠? 따스한 봄이 시작된만큼 놓칠 수 없는 여행지랍니다.




주소 : 제주시 애월읍 애원로 804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두번째로 소개하고픈 곳은 바로 노형수퍼마켙이에요. 제주시 해안동에 위치하고 있어 제주공항에서 20~30분 정도면 도착하는 곳인데요. 이색적인 미디어아트 전시가 있어 인기가 많은 관광지랍니다.


실내로 조성되어 있어 변덕스러운 제주도 날씨와 상관없이 편하게 방문하기 좋구요. 트렌디하면서도 색다른 전시를 하고 있는 곳이라 제주여행에서 꼭 한번은 가볼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독특한 세계관으로 시작된 곳이니만큼 흥미롭게 전시를 감상할 수가 있어요. 아이어른 할 것 없이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노형수퍼마켙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차원이 다른 미디어아트의 세계로 빠져들고 싶다면 픽해봐야 할 곳이에요.


아주 오래 전, 두 개의 지구를 잇는 '문'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 '문'은 우리가 살고 있는 첫번째 지구와 신화, 설화 속 이야기가 펼쳐지는 두번째 지구를 연결한다고 해요.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문'의 존재는 잊혀지기 시작했고 모두의 기억 속에서 사라졌답니다.


두 개의 평행 지구를 다시 연결하는 방법은 바로 잊혀진 '문'을 찾는 것이라고 해요. 세계 곳곳에 숨겨진 문을 발견하게 되면 두 지구는 연결되고 누구도 상상할 수 없는 놀라운 일이 벌어진다는 사실! 영원한 히어로 어벤져스가 떠오를만한 두근거리는 이야기가 아닐까 싶어요.


메인 전시 공간에서는 제주 풍경을 형상화한 웅장한 미디어아트가 연속해서 펼쳐진답니다. 가만히 보고 있으면 제주 명소 곳곳이 연상되더라구요. 노형수퍼마켙만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느껴지는 공간이에요.


5월 제주도 여행지 중에서도 아이와 함께 가기좋은 곳!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멋진 추억을 만들어볼 수 있어 좋은데요. 미디어아트 전시가 핫한 제주이니만큼 제주로의 여행이나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여기도 놓치지 말고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주소 : 제주시 노형로 89
운영시간 : 매일 09:30~19:00 (입장마감 18:00)





수목원테마파크는 제주시내와 가까운 곳이라 제주도민들도 휴일이나 주말에 자주 찾는 곳이에요. 특히 수목원길야시장이 열리는 장소이기도 하답니다.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있는 삼박자를 고루 갖춘 여행지라고 할 수 있어요.


365일 얼음 왕구에서 시원하게 놀 수 있는 아이스뮤지엄도 이곳의 킬링 포인트인데요. 겨울왕국 엘사와 안나가 반갑게 맞아줄 것만 같은 곳이랍니다. 겨울에는 이한치한, 여름에는 극강의 시원함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날려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3D 착시아트 및 5D 영상관은 남녀노소 연령대 상관없이 모두에게 인기가 많아요. 오감만족 스릴 넘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실내로 조성되어 있어 비가 오든 바람이 불든 상관없이 편하게 즐겨볼 수 있으니 찜해두셔도 좋아요. 


제주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담아 오래오래 간직할만한 기념품 또한 중요한데요.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마켓도 조성되어 있답니다. 귀여운 귤모자 쓰고 아름다운 제주에서 색다른 인증샷을 남겨봐도 좋겠죠?


VR, AR 체험 공간도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답니다. 다양한 게임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아이랑 가기좋은 곳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수목원테마파크는 정말 즐길거리가 많아서 어느 것부터 해야 될 지 고민될 정도더라구요.


밤에는 수목원길야시장이 열리기 때문에 시원한 밤공기를 느끼며 야시장 구경을 해봐도 좋답니다. 아이랑 가기좋은 5월 제주도 여행지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준비 되셨나요? 따사로운 햇살과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봄 시즌, 제주여행 및 나들이 알차게 계획해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 제주시 은수길 69
운영시간 : 매일 09:00~19:00 (입장마감 18:00)



작가의 이전글 제주공항 근처 브런치 즐기기 좋은 카페 멜버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