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감성 술집 맛있는 거 다 파는 물팡과허벅!

사장님 손맛 느끼고 싶을 때 꼭 가는 애정 듬뿍 단골집!

by 제주길잡이
♥물팡과허벅
주소 : 제주시 원노형로 35
운영시간 : 14:00~02:00
DSC08072.JPG


제주시 감성 술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제가 애정하는 물팡과허벅 최근 다녀 온 후기에요. 날씨가 쌀쌀해지고 있어서인지 더 가고 싶었던 곳인데요. 저처럼 이곳을 좋아하는 지인들이랑 삼삼오오 모여 맛있는 저녁도 먹고 술한잔도 하고 왔답니다.


IMG_1323.JPG
IMG_1318.JPG


옛 민속주점처럼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 곳이라 연령대 상관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제주도민들은 물론 여행객들도 즐겨찾는 맛집인데요. 어느 지역을 여행하게 되더라도 그곳의 숨겨진 맛집을 찾고 싶게 마련인데, 여기가 딱 그런 숨겨진 장소가 아닐까 싶어요.


IMG_7048.JPG


메뉴도 사장님이 애정하고 제일 자신 있으신 음식들로만 준비되어 있는데요. 흑미파전부터 조기매운탕, 굴탕, 닭도리탕, 굴전, 멜튀김 등등 보통 술집에서는 흔히 보기 힘든 맛도리들로만 가득하답니다.


IMG_8923.JPG


저희는 가오리찜부터 주문해서 먹어봤는데요. 시원한 막걸리와 알싸한 소주, 가오리찜 궁합은 물팡과허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셋뚜 셋뚜 조합이랍니다. 제주시 감성 술집다운 분위기와 맛을 즐기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오랜만에 정말 다들 힐링이었던 것 같아요.


IMG_8725.JPG


가오리찜은 콜라겐이 풍부해서 피부미용에도 제격인 건강 식재료죠. 매일 직접 공수해서 손질부터 양념, 조리까지 사장님이 혼자 다 하신다고 하더라구요. 요리 경연대회 출신이신 사장님 손맛에 스킬까지 더해진 믿고먹 메뉴라고 할 수 있어요. 막걸리, 소주 어떤 주종하고도 너무 잘 어울리다는 게 함정!


IMG_8688.JPG
IMG_8755.JPG


신선한 가오리로 조리해서인지 쫀득함과 풍미가 정말 남다르답니다. 앙념도 입에 착착 달라 붙어서 자꾸만 젓가락이 가더라구요. 술안주로도 제격이지만 밥한공기 탁 시켜서 한그릇 뚝딱 비우기에도 안성맞춤이에요. 든든하게 한 끼 식사도 하고 반주할 맛집 찾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물팡과허벅!


DSC08121.JPG
DSC08128.JPG


두부김치는 뭐, 제주시 감성 술집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메뉴 중 하나죠. 두부도 김치도 정말 푸짐하게 담겨 나오더라구요. 사장님이 요리하시는 주방에서부터 맛있는 냄새가 솔솔 풍겨져 나왔는데요. 이것도 완전 밥도둑이에요. 야들야들한 두부에 짭쪼롬한 볶음 김치가 진짜 꿀조합이었답니다.


IMG_7077.JPG


마무리는 더욱 푸짐하게! 다들 음식 취향이 비슷해서 시킨 것들 전부 순삭해버렸는데요. 그 중심에는 역시 물팡과허벅 사장님의 손맛이 큰 역할을 했다죠. 닭도리탕 국물이 자작하게 담겨져 나오는 스타일이에요. 이런 스타일의 닭도리탕은 사리 추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다는 점! 역시 사장님 먹잘알이신 듯!


IMG_7076.JPG
IMG_7083.JPG


실한 닭한마리가 들어가서인지 닭다리살부터 가슴살까지 퍽퍽함 1도 없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나중에는 라면사리 추가해서 또 다른 맛으로 즐겨봤답니다. 제주시 감성 술집으로 추천하는 물팡과허벅 덕분에 바깥 날씨는 싸늘했지만 아늑한 식당 안에서 편하고 즐겁게 힐링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IMG_1297.JPG


제주공항에서도 멀지 않은 신제주권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제주여행 및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여기 꼭 찜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꼭 외곽지로 나가지 않아도 도심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찐 맛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팡과허벅, 또 갈거에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서귀포 전신 마사지 제대로 받고 찐 힐링하고 온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