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가 건강하게 즐기는 식단 + 건강 관리법
즐겁게 건강 관리하세요
많은 분이 아마 다이어트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하지만 그에 비해 다이어트를 지속한 경험이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지속하기 힘든 이유로 사람들은 "먹고 싶은 음식을 참아가며 독하게 운동해야 하는 어려움" 등을 이유로 꼽았는데요. 때로는 탄산음료도 마시고 싶고 술도 마시고 싶지만, 다이어트 관리를 위해 그렇게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건강을 의미하는 헬시(Healthy)와 즐거움을 의미하는 플레저(Pleasure)가 합쳐진 '헬시 플레저'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헬시 플레저는 말 그대로 건강을 편리하고 즐겁게 관리하자는 의미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더 즐거운 방법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고 싶어 하는 MZ 세대의 수요와 부합했기 때문이죠.
기업들의 로우 푸드 출시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하여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로우 푸드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로우 푸드는 지방, 나트륨, 당 등 특정 성분을 줄이거나 뺀 제품을 뜻하는 말로 맛의 즐거움을 느끼며 건강을 챙길 수 있어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나랑드사이다가 있습니다. 나랑드사이다는 칼로리뿐만 아니라 색소, 설탕, 보존료 등을 첨가하지 않은 '4 Zero' 제품인데요. '4 Zero' 제품이지만 레몬 농축 과즙을 더 해 입안에 짜릿한 레몬의 상큼함도 선사하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나랑드사이다는 2019년부터 매년 2배 이상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거꾸로당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밀가루와 설탕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베이커리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제품으로 크럼블 파운드가 있는데,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00개를 돌파하였습니다.
롯데제과도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해 당 섭취를 최소화한 쁘띠몽쉘 제로 카카오를 선보이며 로우 푸드 트렌드에 동참하였죠. 이 외에도 다양한 기업에서 로우 푸드 관련 제품들을 출시하여 소비자 공략하고 있습니다.
헬시 플레저를 위한 또 다른 방법
식단 조절 이외에 헬시 플레저를 위해 중요한 것은 운동입니다. 하지만 살을 빼기 위한 운동 대신, 건강을 위해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헬시 플레저의 포인트이죠. 요즘 MZ 세대는 집에서 실내 운동 유튜브 채널을 보며 따라 하거나 각종 홈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으로 운동을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트렌드로 인해 유튜브의 홈트레이닝 콘텐츠는 계속 증가하고, 검색량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홈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였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은 헬시 플레저의 대표적 예시입니다.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MZ 세대를 대상으로 이와 같은 트렌드는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헬시 플레저로 자기 자신을 풀어주세요
학업, 사회생활 등으로도 힘든데 건강 관리까지 힘들 필요가 있을까요?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나를 위해 필요하지 않을지 한번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여러분도 오늘부터 헬시 플레저를 해보세요.
헬시 플레저 트렌드는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특히 이와 같은 MZ 세대의 트렌드를 맞추기 위해서는 인플루언서의 도움이 필수적입니다. 인플루언서 리뷰를 통해 건강·뷰티 상품을 홍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