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앰버서더 vs 제휴사 vs 인플루언서
브랜드 마케팅
소셜 미디어의 부상으로 광고주에게는 많은 마케팅 기회가 제공되었는데요.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중에서도 가장 효과적인 전략은 바로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입소문 마케팅입니다. 또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수익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되는 브랜드 마케팅의 종류에는 제휴사 및 브랜드 앰버서더가 있습니다.
이처럼 브랜드는 일반적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제휴사 및 인플루언서, 브랜드 홍보대사를 이용합니다. 이들의 기능은 매우 유사하지만 몇 가지 차이점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브랜드 앰버서더와 제휴사, 인플루언서의 차이점을 알아보면서 자신의 브랜드 마케팅에 가장 적합한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봅시다.
브랜드 앰버서더 대 제휴사
그렇다면 브랜드 앰버서더와 제휴사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제휴사는 독립적인 마케팅 활동에서 발생하는 제품 판매를 기반으로 수수료를 받습니다. 제휴사가 진헹한 마케팅이 파트너사의 웹 사이트 방문자, 고객, 매출 등을 발생시키면 보상을 받는 식의 마케팅 기법인데요. 이러한 방식으로 제휴 마케터는 매출을 기준으로 일정 비율의 이익을 얻습니다.
따라서 제휴사의 책임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도록 고무하는 것입니다.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헌신은 판매에 대한 금전적 보상에 의해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충성은 여기서 끝나죠.
브랜드 앰버서더는 브랜드를 대표하여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를 늘리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고용한 사람입니다. 브랜드 앰버서더의 핵심은 고객과 제품 및 서비스의 관계를 강화하고 소비자가 꾸준히 소비하도록 영향을 미치는 것인데요.
브랜드 앰버서더는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가까운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 한다는 점에서 제휴사와 차이가 납니다. 브랜드 앰버서더는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지지하도록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해당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충성 고객 및 단골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하죠.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는 특정 시장이나 산업의 의견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입니다. 인플루언서는 팔로워를 위해 품질과 미학적으로 만족스러운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데요. 이에 브랜드는 다양한 유형의 인플루언서와 협력하며 더 많은 소비자에 도달하고 새로운 타깃 시장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참여도가 높고, 더 많은 소비자에게 도달하고 싶을 때는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 브랜드에 가장 적합한 것은?
제휴사와 인플루언서는 판매를 촉진하고 거래를 성사하기 위해 움직이는데요. 따라서 인플루언서와 제휴사는 상대적으로 수명이 짧습니다. 반면에 브랜드 앰버서더는 브랜드의 진정한 가치와 이점에 대해 긴밀한 네트워크를 설득하는 데 의미 있는 역할을 합니다. 이들의 영향력은 이들이 보증하고 홍보하는 브랜드의 이미지와 수익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브랜드 앰버서더는 즉각적인 매출보다 헌신적인 고객 확보를 원할 때 가장 좋습니다. 제휴사는 즉각적인 매출 효과를 내기에 가장 적합하며 인플루언서는 다양한 고객층 확보에 도움이 되는데요. 필요에 따라 브랜드 앰버서더, 제휴사, 인플루언서 또는 셋의 조합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펼친다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브랜드 앰버서더, 인플루언서, 제휴사 등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지 한번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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