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피자 키친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CPK)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프랜차이즈입니다. 한국 코엑스와 역삼에서도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캘리포니아의 전설적인 피자 맛집에서 11개국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로,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은 최근 몇 년 동안 큰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들은 전통적인 디지털 마케팅에 중점을 두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대안이 필요했습니다. 따라서 웹사이트 트래픽(사이트의 접속률) 증가와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가능케 하는 역동적인 커뮤니티(브랜드 지지자)를 구축하고자 하였는데요.
오늘은 이들이 어떤 전략으로 목표를 달성하였고, 지금의 글로벌 브랜드가 되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1단계 – 도달 극대화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은 성별, 관심사, 참여율, 비용, 도달 범위 등을 고려하여 인플루언서를 분류하였는데요. 이러한 접근으로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고 예산 사용을 최적화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플루언서를 선정하면서 캠페인을 수천 명의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확장하며 효율적으로 캠페인을 이끌었죠.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은 캠페인의 도달 범위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계정과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의 스타일을 대표할 수 있는 계정을 선택하였습니다. 이는 브랜드의 잠재고객 기반을 확장하는 데 든든한 배경이 되었는데요. 이에 캠페인 첫 달 동안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 페이지의 월간 트래픽이 62% 증가하는 등의 효과적인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2단계 – 전환 극대화
1단계에서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은 다양한 소비자에게 도달 범위를 확대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 다음 단계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브랜드 지지자를 만드는 일입니다.
그래서 이 두 번째 단계에서는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을 알고 있고, 브랜드 팬인 사용자 기반으로 전략을 구성하였는데요. 보상 프로그램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하려는 브랜드 팬을 위주로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이러한 팬으로부터 진정성 있는 추천을 생성하며 잠재 고객을 넓혀나갈 의도였죠.
결론적으로, 2단계는 큰 성공을 거두었는데요. 브랜드와 사용자의 직접적인 상호 작용과 커뮤니티의 성장과 강화를 이끌며 캠페인 기간 동안 커뮤니티 활성 이용자가 48% 증가하는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3단계 – 비용 대비 수익 극대화
이 두 단계를 지나며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은 실제 사용자들과 진실한 관계를 구축하였는데요. 고객은 자진해서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 관련 콘텐츠를 만들며 브랜드의 대표자가 되었습니다. 고객과의 관계가 발전함에 따라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은 쿠폰, 프로모션, 무료 제품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면서 협업을 이어갔습니다.
이에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과 브랜드 지지자 커뮤니티 간에는 영구적인 상호 작용이 발생하였는데요. 이런 과정을 통해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은 꾸준히 영향력을 확장하며 지금의 전세계적인 브랜드로까지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은 고객과 함께 커뮤니티를 생성하고, 커뮤니티의 메시지와 콘텐츠를 장려하고 확대했습니다. 브랜드의 팬은 지속해서 브랜드와 소비자의 친밀감을 형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여러분도 블로그 리뷰를 통해 여러분 브랜드의 팬을 만들고, 소비자 커뮤니티를 구축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