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급상승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투자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인식과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대기업들의 관심과 투자도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CreatoriQ가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기업 등 조직이 운영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수는 꾸준히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죠.
기업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투자하는 이유
기업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투자 비율을 높이는 이유는 구글 검색량을 통해 알 수 있는데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관한 키워드 검색량이 최근 5년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015년 월 3,900건으로 시작한 검색량은 현재 200,000건을 바라보고 있을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또 한 가지 이유로는 미디어 가치의 투자 대비 높은 효율이 있습니다.
*언드 미디어 (Earned Media)를 활용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1,000원을 사용할 경우 미디어 수익으로 최대 약 18,000원 가량을 얻는 것으로 집계되었는데요. 언드 미디어를 활용하지 않는 일반 기업 또한 마케팅 비용 1,000원을 기준으로 평균 미디어 가치 6,000원, 즉 6배의 성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통합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투자 대비 높은 효율을 보여준다는 것은 기업들 사이 공공연한 사실이죠.
*언드 미디어 (Earned Media) : 언론 보도, 소셜 미디어상의 콘텐츠 업로드, 포스팅, 공유, 제품의 소비자 리뷰 및 게시 등으로 비용을 들이지 않고 노출 효과를 얻게 해준 제3자적 위치에 있는 미디어를 뜻한다.
선택이 아닌 필수, 인플루언서 마케팅
마케팅 활동을 중시하는 대부분의 기업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실제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실제 마케팅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95% 이상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에산을 증액, 또는 유지할 생각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 오랜 기간 동안 마케팅 트렌드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중심으로 구성되고 흘러갈 수 있다는 점을 예상할 수 있으며,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하는 실무자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더욱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평소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고민하고 계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파인앳플에 문의해보세요!
매출로 이어지는, 기술력과 데이터 기반의
'믿을 수 있는 광고' 여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