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상승의 비결
단골을 이렇게 대우해도 되는 건가요?
쿠폰을 다 모을 정도로 이용했는데 대응이 좋지 않아 속상하셨던 적 있나요? 관련된 키워드만 검색해도 부적절한 대응을 한 매장의 사례가 굉장히 많이 나오는데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아깝게 느끼는 것은 매장 운영에 아주 치명적인 일입니다. 단골 고객은 물론, 입소문으로 인해 잠재 고객까지 잃을 수 있죠.
이번 매거진에서는 단골 고객을 유지하고 만드는 방법, 단골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단골 고객에 대한 보상이 필요하다, 단골 마케팅
지속적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브랜드, 가게에는 단골 고객을 위한 마케팅이 존재합니다.
배달 플랫폼 '위메프오'는 외식업 사장님들의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하여 '단골 케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단골 케어'는 우리 매장을 단골로 지정한 손님에게 매장 소식을 전하거나 전용 쿠폰을 제공하는 등 자율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단골 케어'를 적용한 매장의 매출이 일반 매장보다 7.6배 높게 나타나 그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 또한, '관심 매장'서비스를 통해 즐겨 찾는 단골 매장에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골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첫 번째, 단골 고객으로 인해 고정적인 매출이 발생합니다. 요즘처럼 코로나19 유행으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을 때 단골 고객의 꾸준한 이용은 매장 운영이 큰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의도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마케팅 효과가 생깁니다. 단골 고객의 가족, 친구, 지인은 매장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되는데요. 이는 새로운 단골 고객을 만들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세 번째, 단골 고객이 매장의 서비스, 제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골 고객은 매장의 발전에 언제나 관심을 갖고 있는 소중한 자산입니다. 고객의 이야기를 수렴하여 더 나은 서비스, 프로모션 등을 제공하고 좋은 마케팅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고객들의 소비 성향 변화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소비 패턴을 파악하는 것은 규모가 큰 매장, 기업일수록 중요한데요. 이러한 데이터 수집을 위해 앞다퉈 단골 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단골 마케팅과 파인앳플
단골 고객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지금, 단골 고객은 어떻게 모을 수 있을까요?
전단을 나눠주며 고객을 유치하려 해도 쉽지 않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인식되기란 더욱 어려운데요. 파인앳플은 신뢰도 높은 인플루언서를 통해 진정성 있는 마케팅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약 5만 명의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활동하고 있으며, 수많은 팔로워들이 광고주님의 브랜드와 가게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단골 고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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