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 워커비 Sep 27. 2020

지역, 연령 특화 킥보드 서비스 3가지

본격 킥보드 추천 시리즈 2탄

본격 킥보드 추천시리즈 
1편 춘추킥보드시대, 뭘 타야할까?
2편 지역, 연령 특화 킥보드 서비스 3가지
3편 비수도권 생활자를 위한 킥보드 그리고 총정리



4. 신촌홍대를 누비는 BEAM!




- BEAM은 라임에 이어 들어온 싱가포르 출신의 공유 킥보드입니다. 같은 외국계답게 분당 이용요금이 180원으로 업계 최고가를 유지하고 있죠. 다만 BEAM은 잘 이용하면 꽤 유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재밌게도 킥고잉과도 운영 영역이 거의 겹치고, 추가로 신촌, 홍대 지역에서도 운영중입니다. 그래서 주로 송파일대와 신촌홍대에서 초단거리로 이용하기 좋다는 생각인데요. 여타 다른 킥보드와 다르게 잠금해제 비용이 600원에 불과하기에 초단거리를 이용해야할 때 무료 이용 시간을 주지 않는 서비스들에 비해 매우 유효할 수 있습니다.


A사가 잠금해제 비용이 1,000원이고, 분당 이용 요금이 100원이라고 하고,

Beam이 잠금해제 비용이 600원, 분당 이용요금이 180일 때

10분 이용기준 A사는 2,000원, Beam은 2,400원입니다.

하지만 5분 이용기준 A사는 1,500원, Beam도 1,500원으로 5분이하 초단거리는 Beam사가 더 합리적입니다. 


뿐만아니라 보라주차구역에서는 300포인트를 환급해주기 때문에 활성화된 지역 내에서 이용시 더욱 저렴해지죠. 주기적으로 beam을 이용한다면, 10~20%까지 추가포인트를 지급해주는 빔포인트 구입도 추천할만 합니다.


 세줄요약

- 홍대신촌에서 짧게 5분타기 좋다

- 10분 이용시 2,400원

- 20분 이용시 4,200원



5. 광교수지에서 킥보드 타려면? 알파카



- 알파카는 고고씽이라고 알려진 서비스가 최근 서비스명을 바꾼것입니다. 매스아시아라는 회사에서 S바이크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 산업을 서울에서 민간이 시작한 케이스입니다.


 알파카의 경우 강남과 동탄에서만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강남 안에서만 움직인다고 하면 충분히 괜찮겠지만, 잠실방향이나 서초방향으로 확장이 안되고 있어 알파카 역시 킥고잉과 강남 킥보드 경쟁에서 경쟁력이 다소 떨어지긴 합니다.


 그러나, 알파카는 경기권에서도 광교-수지에 이르는 신분당선 라인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점이 특이점입니다. 신분당선을 이용해 강남까지 출퇴근 한다면, 퍼스트마일&라스트마일을 제대로 활용해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번외로 알파카라는 캐릭터로 바꾸면서 서비스가 친근해졌다는 점이 반갑습니다.



세줄요약

- 분당을 제외한 신분당선라인의 퍼스트,라스트 마일 강자

- 10분 이용시 1.500원

- 20분 이용시 2,500원



6. 비강남권 대학생이라면 SWING~









- 스윙은 제가 본 공유 킥보드 중 가장 높은 비용 체계를 갖고 있습니다. 라임과 잠금해제비용은 같으면서도, 주간에는 분당 180원, 야간에는 250원으로 언제타도 다른 업체들보다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적은 편입니다.


 지역 또한 비강남권에 흩어져 있어 강남권 생활, 통근자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비강남권에서는 공급을 확대해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전에 소개드린 대부분의 서비스들이 강남권에 집중된 만큼 단비같은 킥보드일 수 있겠지요.


 공유 킥보드의 주 이용자가 1020인것에 비춰볼 때 가격대가 다소 높은 점은 '학생요금제'를 통해 충분히 감액받을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ac.kr  이나 .edu 의 이메일 인증을 마치면 6개월간 40%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비강남권에 놓인 서울의 대학교들로 통학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이용가치가 높습니다.


 대학생이 아니라면, 스윙패스를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6만원대에 1개월 프리패스권을 끊어 이용할 수 있으며 하루 5회 10분씩 무료로 탈 수 있습니다. 해당지역인근에서 5회 이내 이용니즈가 강하다면 충분히 이용할 만합니다. 단거리 이용이 잦다면 1개월 9,900원대의 잠금해체 프리패스를 구매해서 잠금해제 비용 장벽을 낮출 수도 있습니다.



세줄요약

- 대학생이거나 스윙패스를 쓰면 쓸만함

- 10분 이용시 2.800원(야간시 3,500원)

- 20분 이용시 4,600원(야간시 6,000원)




매거진의 이전글 춘추킥보드시대, 뭘 타야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