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큰구름 Mar 01. 2024

대한독립만세

감사합니다

삼일절은 어쩌면 강제로라도 기억을 하고 기념을 해야 한다라는 생각이 든다

난 프리랜서라 공휴일이 더 바쁘다 오늘도 일을 했다

공휴일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평소보다 많았다


치열한 하루가 지나고 집에 와서 할 일들을 다 마치고 나니

뭔가 허전했다 그래서 컴퓨터를 켰다


아! 삼일절이었구나

컴퓨터를 켜고 인터넷을 들어가자마자 나오는 기사들과 태극기들

맞다 오늘은 삼일절!!!


지금의 내가 안락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된 것은 다 나의 앞 세대의 희생들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었다

물론 몸으로 와닿지는 않는다 

그것이 인간의 최대 단점이다 겪어봐야 아는..

그렇기에 기억하고 기념해야 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란 없다는 글귀가 눈에 띈다

반성한다 

대한독립을 외치며 희생되어 갔던 나의 조상들을 기리는 날

지금의 내 나이보다 한창 어린 나이였던 꽃다운 아이들까지도 희생되어 갔던 그런 날

잠시나마 그들을 기리며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


감사합니다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선조들이여 


매거진의 이전글 롯데월드를 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