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재즈 Sep 16. 2019

Retrospective #3

19.09.09 - 19.09.05

# 지난주 action item

* 이번 주는 뽀모도르다.

** 뽀모도르는 개뿔, 인터럽트 초 많이 걸렸다. 내가 집중할 수 있는 상황 정리가 우선이 되어야 할 것 같다.

* 추석 연휴에 코딩을 잘 하자.

** 연휴가 생각보다 짧았다. 여기저기 다녀오니, 이미 주말이 다 지나가 있다.

* PM, PO 역할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들어간다. 내 의사에 따라 방향이 결정되니 빠르게 의견을 공유 하자.

** 의견 공유보다, 의견 조율에 더 집중이 되었지만, 의견을 중재하면서 상황 정리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느꼈다. 말 잘하는 개발자가 되면 좋겠다. 실행력이 뒷받침되어야 할 듯.



# 주간 회고

## 잘한 것

* 'project 100 - 매일 사이드 프로젝트 만들기'를 개설했다. 해커톤 끝나고도 매일 코딩하는 습관을 이어가자.

https://project100.kakao.com/project/480

** 참고로 카카오 프로젝트 100은 9월 19일까지 신청을 받아 9월 20일부터 시작이 된다.

*** 참가 링크는 https://project100.kakao.com/project/480/invitation/lpwym6ikawky

## 아쉬운 것

* 책을 보려고 꺼내놨으나, 보지를 못했다. 상대적으로 여유가 없어서 인지. 아이패드에 깔려있는 게임을 지워야겠다.

* 실행에 이르기 전에 과하게 생각이 많은 경우가 있다. 상황에 따라 적절히 고민해야 할 것 같음

* 며칠간 뜬구름 같은 이상적인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잡으려고 하니 손에 잡히는 게 없더라.

* 주말부부로 지내는 시간이 무의미하게 흘러가는 것 같다.

* FE 스텍에 대해 팔로업을 안하고 놓고있는데, 빠르게 챙겨야 할 것 같다. 계속 미루는중... 곧 미룰 수 없게될 것 같다.

## 개선할 것

* 의견을 제시할 때, working product를 가지고 이야기하자.


# action item

* promise

** 집중할 수 있는 환경 구성하기(업무 및 업무 공간)

** 퇴근하고 내 시간을 챙기기

* task

** 해커톤 마무리 짓기

** project 100 랜딩 준비


image reference: https://www.nasa.gov/image-feature/a-full-moon-over-the-pacific/


매거진의 이전글 Retrospective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