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릴리슈슈 Jul 02. 2021

오랜만에 들어올 때마다 잊지 않고 쓰는, 늘 쓰려고 하

고 하지 않았지만 나도 모르게 쓰게 되는, 타성을 반성하는 자성의  글

이 담긴 정기 성토대회.

(여기까지 제목하고 싶어)

(아니 이곳, 30자 이상의 제목, 40자 이상의 소제목을 용납하지 않는구나, 그렇게 안봤는데 이런 꽉막힌 냥반)




_ 배부르면 못먹어..


배가 불러야 들어오는 브런치..

써야지 써야지하고 마음을 하루에 12회 쯤 1년을 먹으면 배가 엄청 부른데, 브런치는 그때쯤 들어온다.

배가 터질 지경이 되어서 들어오면 글부터 써야 되는데 사람이 또 그렇지가 못하다.

오래 곰삭은 글들이, 어찌 챙피할까 아니면 그럭저럭 읽을만하나.. 하고 한 두개를 열어보게 되는데.. 

그러면 또 그거 읽느라 시간이 쏜살이다. 내가 쓴 글을 가장 흥미진진하게 읽는 독자는 여전히 나다.


맛좋은 브런치도 배부르면 못먹엉.. 

배부르기전에 들어와서 오래된 글 곱씹어먹기 전에, 글을 써보아요 귀염둥이 나여.





_ 내 얘기가 제일 재미져_


사실 제라늄.. 은 아니고 그 이름이 뭐더라.. 암튼 아버지가 사 온 꽃 얘기도 있고..

부농을 꿈꾸며 시작한 2포트 고추농사, 

아스파라거스 디엔에이.. 뭐 이런저런 얘기가 있는데.. 언제 써볼까..

똑같은 글을 몇 번이고 낄낄거리며 울며 읽는 충성독자님을 위해 좀 더 부지런할 필요가 있다 나여.

나 독자님을 위해 나 작가는 분발하라. 



.

.

.


(한 시간 뒤, 글을 쓰고 돌아옴. 그 동안 쓴 글은 바로 위에.)

글을 한 판 오랜만에 써 보았는데 여전히 시간이 많이 걸리는구나..

아무리 빨리 써도 한 시간은 걸려.. 


'이런 시답잖은 글을 한시간이나 쓰고 앉았는데 이게 남는 장사냐?' 하고 나와의 싸움을 슬슬 시작하려다가, 

'아니 인터넷 중독으로 인한 집중력 및 수면 장애로 고통받고 있는 최근의 내가 한자리에 한시간 동안이나 앉아서 트위터도 유튜브도 안 열고 이렇게 한가지 일만 하고 있었다고?' 라는 메타인지가 작동하며 그만 감동을 받았다. 오오 나는 글쓰기 찐사랑인이었던 것이었던 것이었다.. 오오..

그러니 이제 그만 방황하고 브런치로 돌아와 나여...








작가의 이전글 대만의 토마토국수, 나의 동지, 엄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