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흐르는물 Nov 01. 2022

그림 산다고 삶이 달라질까?

예술 작품 구입은 내 삶의 가치 표현.


'삶의 첫발을 내딛는 순간이다.'

무엇이든 새로운 것을 경험하는 것을 일컫는다.

처음이라는 단어가 설레듯이 경험 없는 것을 시도한다는 것은 용기와 실천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학교에 가는 날, 처음 만난 이성, 첫 직장, 첫 출근, 처음 자전거를 배우고 처음 자동차를 사던 날, 직장에서의 첫 승진, 처음으로 그림을 구입하던 순간, 그 모든 것이 소중한 순간의 삶이다.


오늘 처음으로 그림을 구입한 사람이 있다. 보는 사람에서 소장하는 사람으로 바뀌는 순간이다. 자신의 분신처럼 그 첫 순간의 기쁨을 누리는 것이 행복해 보였다. 나도 저런 순간이 있었는데 지금은 어떤가 하는 비교의 감정이 흘렀다.


마음을 울렁이게 하는 그 무엇 때문에 오랫동안 고민하고 생각했던 것을 실행에 옮긴 것이다.  그런 모습이 아름답다.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질 수 있는 순간 그것은 순수한 마음의 표현이다  잘 드러나지 않는 감정의 표현을 통해 자신을 나타내 보인다.


그림을 구입했다고 그의 삶이 얼마나 달라질까? 그러나 분명 새로운 가치를 지니게 될 것이다. 그의 마음과 행동이 달라질 것이다. 마음은 행동이고 행동은 그의 가치다. 그러므로 그는 오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인생의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 것이다. 그의 가치는 새롭게 변했다. 가치 상승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림에도 세금이 있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