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로우지니 Jul 21. 2021

아티스트 웨이, 모닝 페이지

30번째 모닝 페이지를 채우고 발견한 것.

(내 안의 창조성이라는 어린아이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 매일 아침 모닝 페이지를 쓴 지 한 달이 되었습니다. 자주 등장하는 단어들을 엮어 글을 써 봅니다.)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생각들이

바람처럼 불어왔다 불어나간다.

헝클어진 내 머리칼을 어루만지는 바람도 있고,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서

허연 내 두 볼을 후려치는 매서운 바람도 있다.

모닝 페이지는 그 모든 바람의 소리를 모아두는 곳이다.

흩어져버릴 바람의 흔적을 남기는 곳.

바람이 데려올지도 모르는 뜻밖의 손님을 맞이하는 곳.

나는 오늘 서른 번째 바람을 끌어안았다.

그 속에 사랑과 용서 그리고 위로(길)가 있다.

나는 그 길 끝에서 너를 마주하고 싶다.

나에게 향한 너의 두 눈을 바라보고 싶다.

바람이 이끄는 대로 한 발 한 발 걸음을 옮겨본다.

포근한 흙 길 위로 들꽃들이 피어있다.

들꽃은 저마다 다른 질문을 품고 있다.

나는 걷다가 바닥에 쓰러진 들꽃 하나를 가만히 보았다.

그리고 조심스레 꺾어 들었다.

네 고운 두 손에 이 어여쁜 들꽃 하나를 전해주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엄마의 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