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밴드 혁오 첫 정규 앨범 출시

by Floyd 고종석

팬들의 오랜 목마른 기다림 끝에 드디어 밴드 혁오가 2년 여 간의 준비 끝에 오늘(4월 24일) 오후 6시에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앨범 [23]을 발표한다.

18fd443a3173b3057aba2158f07ab42c.jpg

이에 앞서 발표된 3곡의 뮤직비디오 트레일러 영상에서 몽골의 광활한 벌판과 혁오 멤버들의 강렬한 레드 패션이 대조되며 화제를 모은 ‘'Wanli万里(완리)’와 헐리웃 청춘 영화를 보는 듯 파격적인 영상미를 자랑하는 타이틀곡 ‘가죽자켓’ 그리고 상징성 가득한 흑백의 애니메이션으로 완성된 더블 타이틀곡 ‘Tomboy’는 혁오만의 독특한 감성이 담긴 영상미로 시선과 새 앨범에 대한 기대를 모았다.


가죽자켓_썸네일.jpg


사막을 배경으로 기개 넘치고 웅장한 사운드를 보여줄 밴드 혁오의 신보 [23]은 데뷔 2년 반 만에 발표하는 첫 번째 정규 앨범으로 강렬한 기타리프 위에 입혀진 오혁의 보컬이 빈티지 느낌을 풍기는 더블 타이틀곡 ‘가죽자켓’과 ‘Tomboy’를 비롯하여 ‘Burning youth’, ‘Tokyo Inn’, ‘Wanli万里’, ‘Die Alone’, ‘Paul’ 등 한국어, 중국어, 영어 가사로 쓰인 총 열 두곡의 노래가 수록되어 있다. 밴드 혁오의 신보에 음악계 전체가 커다란 기대를 안고 있는 만큼 혁오도 이번 앨범에서 뛰어난 영상미와 함께 진보 된 음악성을 강조하기 위해 노력 아끼지 않았다. 한국, 미국, 독일, 몽골 등 4개국을 오가며 신곡 녹음과 뮤직비디오 촬영을 이어왔고 독일 최고의 엔지니어와 작업을 함께 하며 음악 작업에 만전을 기했다.

hyukoh_23.jpg

또한 밴드 혁오는 오는 6월 3일에는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 ‘23’를 개최할 예정이다. 밴드 혁오의 첫 정규 앨범 [23] 발매를 맞이해 열리는 동명의 공연 ‘23’은 혁오의 신보를 애타게 기다려왔던 팬들에게 최고의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루버스에서 퍼옴

http://www.groovers.kr/column/LOTUSQc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