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상청 날씨예보 밴쿠버 특파원 신 선생입니다. (네, 거짓말입니다.)
밴쿠버 남서부 지역의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13°C이고 낮 최고 기온은 21°C 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습도는 60% 안팎으로 달리기나 공원 산책을 하기에 최적의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운동을 잘 안 하시는 분들이라도 오늘만큼은 한번 야외로 나가 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파란 하늘과 함께 태평양에서 불어오는 맑고 투명한 공기 덕분에 가시거리가 30 km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오니, 수시로 심호흡을 하시어 여러분의 폐를 정화시켜 주시고, 또 경치가 아주 기가 막힐 예정이오니 외출 시에는 반드시 카메라를 챙겨서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오늘처럼 좋은 날에는 밴쿠버 서부 해안가를 중심으로 매우 강력한 ‘노을’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지겠습니다. 따라서 이 지역은 이미 노을 주의보가 내려진 상태이며, 오후 9시를 기해서 ‘눈물 나게 아름다운 붉은 노을‘ 경보로 상향 조정될 예정입니다. 오늘 일몰 시간은 밤 9시 21분이 될 예정인데요,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밴쿠버 서부지역에서는 밤 9시 10분에서 9시 40분 사이에 절정의 저녁노을을 만나보실 수 있겠습니다.
이상 밴쿠버 날씨예보 특파원 신 선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