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시 Sep 30. 2015

나의 빛, 나의 길

다른 사람의 길이 부러울 때

우연히 예전에 적어놓은 메모를 보았다.

내게 깊은 영감을 안겨준 책인 <심플하게 산다>에 나온 문장이었다.


다른 누군가의 빛을 빌리지 말고,
자기 자신의 빛으로 살아가자.

- 심플하게 산다, 도미니크 로로


누군가의 빛을 마냥 부러워할 때가 있었다.

특히 대학생 시절에는 뛰어난 감각을

가진 사람들의 재능이 늘 부러웠다.


그러던 중에 그 사람과의 길과

나의 길은 다를 수 밖에 없단 것을

깨닫고 나서야 비교를 그만 둘 수 있었다.


그 사람에겐 그 사람의 길이

나에겐 나만의 길이 있다고 생각하자

불안했던 마음이 편해졌다.


아무도 가보지 않은 나만의 길을 가는 건

유리심장을 가진 내게 두렵고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갖고 담대하게 나아가고 싶다.

분명 나만의 빛은 존재한다고 믿으니까.


그러니 늘 나 자신을 탐구하며

나다운 빛을 찾아 나만의 길을 가보자꾸나.


매거진의 이전글 가족이란 이름의 무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