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썬썬 Feb 04. 2021

나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나

옛사진속의 나

나는 어제가 힘들었고 오늘은 그럭저럭...

다가올 내일은 또 지나간 어제처럼 물흐르듯 그냥

지나갈거 같아서 내가 원치 않아도 다가올

일이라는 가까운 미래를

앞이 보이지 않는 미래를

나는 무덤덤하게 맞이한다.


지금 당장 내 인생이 어디로 흘러가는지 모를때

컴퓨터 어딘가에 묻혀져 있는 나의 옛사진을 보자

딱 15년전의 사진들을 보며 그때의 나를 지금 이해해본다.  예쁘고 잘생겼던 예전의 나를 들여다

보기. 지나간 과거는 맞고 지금은 틀린 인생을

사는것 같이 느껴질테고 지금이 예전보다

더 힘든 상황인거 같으면 지금의 나보다 젊었던

그때의 나에게  말도 해보고  당시의 나는 무

했나 회상도 해보자.


그때의 나는 참 예뻤고 꿈도 많았으며 30대였어도 천진난만한 모습이 있었음에 지금은 잊어버린

그때의 나에게서 자신감을 함 얻어와본다


오늘은 예전에 느끼던 흐물흐물한 오늘이

아니며 오래된사진속의  나에게서 얻어온 그때의 에너지를 지금나에게 주입함으로 앞으로 뭐든지 할수있을거 같은 자신감이 생길것이다.

이 기분으로 다가올 내일도 열심히 살아내보자.


*뭔가 마음이 허전하고 일상이 매일 똑같이

느껴질때 예전의 나에게서 힘을 얻자.

그것은 나를 살리는 또다른 방법이고

앞만 보지말고 아주 가끔은 오래된 추억속에

나를 되돌아보고 삶은 그렇게 살아지는것




작가의 이전글 나에게 부모님이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