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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OOD TRAVEL Mar 27. 2023

홍보 이벤트, 박람회 전시장에서 커피차로 프로모션 하기

행사 정보

     행사 목적: 한샘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 대상: 박람회 상담 고객   

     진행 방법: 홍보 프로모션   

     메뉴: 커피&음료 2종   

     인분 수: 총 6,000인분   

     진행 기간: 20일 진행   

     지역: 서울/수원/대구/부산   


※ 고객님의 주요 문의사항  

     예산은 정해져 있는데, 예상 인원을 알 수 없어 고민이에요.   

     촉박한 일정이라 진행이 신속하게 이뤄져야 해요.   


고객 이용 후기


박람회 전시회장에서 부스를 운영하는데, 상담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커피차에서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기 위해 기프트럭에 의뢰했습니다.

행사 특성상 몇 명이 올지 몰라 인원 및 예산 책정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담당 매니저님께서 기존 진행 건들을 토대로 적절한 방안을 제안해 주셔서 생각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촉박한 일정으로 진행을 요청드렸지만, 원하는 형태로 행사를 잘 진행해 주셔서 무사히 마무리될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커피차 이벤트 덕분에 기존 부스 운영 시에 비해 높은 상담 고객수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추후 프로모션 이벤트에서 또다시 사용하고 싶습니다.




행사 사례 소개

커피차를 이용해 브랜드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기업들이 늘어가고 있어요.

이번 사례의 경우, 박람회에서 전시부스를 운영하며 상담 고객들에게 커피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인분 수를 정해서 진행하는 일반 행사와 달리, 본 행사는 수요를 예측하기 힘들어 담당자분께서 예산과 진행 방식에 대해 고민이 컸던 경우였어요. 더군다나 일정도 촉박해 당장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약 4~5일간 진행되는 행사가 지역별로 연속되는 일정이었기 때문에, 우선 첫 행사를 진행하며 수요를 확인했어요.

기존 행사 데이터를 토대로, 시간당 평균적으로 소모되는 음료 인분 수를 계산해 첫 행사를 진행했고, 부족할 경우를 대비해 여분을 준비하고 인분 수가 남는 경우엔 다음날로 이월하며 커피차를 운영했습니다.

음료는, 로스율을 최대한 낮출 수 있도록 구성과 비용이 적은 2종으로 진행했어요.


결과적으로, 행사 종료까지 예상 인분 수인 6,000인분을 부족함 없이 다 소화한 뒤 무사히 행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커피차에 대한 현장 반응도 뜨거웠어요.

복잡하고 시끄러운 전시회장 속에서 커피차가 있는 부스에 특별한 분위기가 연출됐고, 다른 부스보다 상담 고객도 붐비는 효과도 얻을 수 있었어요.

실제 담당자께서는 ‘저번 전시보다 상담 고객이 크게 늘었다’며, 커피차 덕분에 좋은 프로모션 효과를 얻었다고 크게 만족하셨답니다.



담당 매니저 소감

일반적인 오프라인 이벤트에 익숙해진 고객들에게, 커피차 서비스는 신선하게 다가오는 이벤트라고 느꼈던 행사였어요.

‘커피차에서 음료를 건네받는 순간은, 단순히 상품으로 받는 음료를 넘어선 특별한 경험 같다’고 해주신 고객의 말씀이 기억에 남네요.

고객에게 즐거운 순간을 선물하고, 효과적인 성과도 낼 수 있었던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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