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틀비와 함께 May 05. 2024

만물의 중심 3번 여황제

[내 영혼의 숫자 찾기]     

타로카드로 내 영혼의 숫자를 찾는 방법은 양력 생일을 하나씩 더해서 나오는 숫자를 타로카드의 번호와 연결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1995년 12월 30일생이면 

1+9+9+5+1+2+3=30

--> 3+0=3

위 생일의 당사자는 영혼의 숫자로 3이며, 타로카드에서 3은 ‘여황제’이다.      


[여황제의 체크리스트]

1. 나는 화려한 외모를 좋아하고, 가꾸기 위해 시간을 투자한다. 

2. 나는 가족중심의 가치관과 모성애를 중시하며, 다른 사람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고, 그들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지한다.

3. 나는 권위와 통제를 통해 상황을 조절하며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도력을 발휘한다. 

4. 나는 자연과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중시하며, 인간관계에서 진정성 있는 관계를 추구한다.

5. 나는 힘든 여행보다는 편안하게 쉬는 여행을 좋아한다. 

6. 나는 예술 및 디자인 분야나, 환경 관련 분야 그리고 사회복지 관련 분야에 흥미가 있다.      

[여황제의 특징]

여황제 유형의 사람은 세 가지 특징을 갖고 있다. 

첫째는 화려한 외모이다. 여황제가 앉아 있는 의자 왼쪽의 그림은 금성을 가리킨다. 금성은 로마 신화에서  사랑과 미의 여신 비너스이며, 그리스 신화의 아프로디테이다. 여황제 유형의 사람은 화려한 외모의 소유자이며, 그런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것을 좋아한다. 대표적인 여황제 유형의 연예인이 바로 방탄소년단(BTS)의 뷔(김태형)이다. 뷔의 별명 중에 컴퓨터그래픽과 V를 합성한 CGV가 있다. CGV는 그의 외모가 컴퓨터그래픽으로 만들어 낸 것처럼 비현실적으로 잘생겼다는 점을 강조한 별명이다. 뷔는 태생적으로 잘생긴 여황제 유형의 사람을 대표한다면, 내적으로 성숙한 사람이 지닌 아우라 역시 여황제 유형의 사람일 경우가 많다. 유명인의 생년월일을 인터넷에서 검색했을 때 몇몇 한국의 지도자들이 여황제에 속하는 경우를 발견하였다.    

두 번째 특징은 아이의 잉태 및 출산 그리고 모성이 강하다. 여황제 유형의 사람들은 나(여황제), 아이(너)의 관계를 바탕으로 우리를 형성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성숙한 사랑을 하며, 아이를 위한 희생을 당연하게 생각한다. 비례해서 이런 아이에 대해 집착하고 아이의 존재를 위협하는 모든 것을 파괴할 수 있다. 대표적인 예가 그리스 신화의 곡식과 수확의 여신인 '데메테르'이다. 그녀는 자신의 딸인 '페르세포네'가 하데스에 내려가 있는 동안 땅의 생명을 모두 죽이고 딸이 돌아오는 시간만 기다린다. 이처럼 여황제 유형의 사람은 겉으로는 유하게 생겼지만, 아이 혹은 자신의 신념, 믿음, 원칙을 위협하는 일을 절대 그냥 넘기지 않는다.       

세 번째 특징은 주위 환경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단지 그 조화로움의 중심에는 내가 있어야 한다. 만물의 중심이고 만인의 연인이고 싶어하는 여황제형 사람의 단점은 바로 내가 만물의 중심이 아니라고 느껴질 때 원초적인 질투를 숨기지 못한다는 점이다.               


[내가 여황제일 때 고충] 

여황제형 사람은 직장 생활에 어떻게든 적응하려고 한다. 단지 문제는 여황제형 실무에 능숙하지 못해 작고 큰 실수를 많이 하지만, 기본적으로 사람들과 조화롭게 지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직장에서 경력을 인정받고 싶다면, 객관적으로 조직과 자신의 업무 그리고 나에 대해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여황제형 사람이 경력직까지 올라간다면 주변을 자신의 권위와 통제력, 특히 대화 능력을 통해 원활하게 업무를 지시하고 목표를 달성할 것이다.        


[상대가 여황제일 때]

여황제형 유형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신념과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들은 자신의 원칙이 훼손되지 않는다면 항상 조직에 순응하고 평온을 유지하려고 한다. 문제는 여황제형 사람들이 소중히 생각하는 신념이나 원칙이 보편적인 원리원칙과 같지 않을 경우이다. 이런 경우 불친절한 은둔자나 여사제는 고집불통의 면모를 보여준다면, 여황제는 미성숙한 면모를 보인다. 특히 나에 대한 확신이 없는 여황제는 아이(신념, 원칙, 혹은 성과)를 지닌 사람들을 질투한다. 혹시 어떤 상대가 나를 질투하는 것 같다면 '내가 꽤 괜찮은 사람인가 보다' 생각하고 무시하자.

이전 03화 감정의 숨바꼭질 2번 여사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