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티 Sep 05. 2023

노세 노세 젊어서 놀아

-후회하기 없기-


 후회하지 않기로 했다. 그래서 나는 집을 나왔다.  

그래서 콘셉트를 <델마와 루이스>로 급 변경 했다. 

그냥 우스갯소리로 정해 본 콘셉트인데 나름 재미있다. 

친구는 그럼 우리 스포츠카 하나 빌리고 스카프 날리며 달려줘야 하는 거 아니냐고 말한다. 

겁쟁이인 나는 또 나도 모르게 그러다 바퀴에 스카프 낀다고 걱정을 했다.

그러고는 깔깔대며 웃었다.




제주 국립 현대 미술관

우린 몇 년 전 그때처럼 제주를 돌아다니고 있다.

코로나 기간 동안 제주는 많이 변하진 않은 것 같다. 

다만 우리가 조금 달라진 것 같다고 계속 이야기하며 웃었다.


여행은 즐겁다. 

집을 떠나 즐겁다기보다는 뭔가 책임감을 잠시 내려놓는 즐거움이랄까.

그리고 누구와 함께 여행하는가의 즐거움.


가끔 우리는 각자 섬 같다고 느끼지만, 

그 작은 섬이 서로 이어져 외롭지 않은 노래를 만들고 이야기를 만든다.

그래서 여행의 재미는 어디로 가는가 보다 누구와 함께 하는가에 따라 달라지지 않을까.


오늘도 나는 나의 베스트프랜드, 최고의 여행 동반자와 함께 제주를 누비는 중이다.

 


작가의 이전글 떨어지는 것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