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라우프라우 Aug 11. 2023

프라우프라우가 브랜드가 되려 하는 이유?

브랜드_FrauFrau-02

 프라우프라우가 브랜드가 되려 하는 이유? 프라우프라우는 여성의 삶과 자유를 응원하고 표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소셜밸류 브랜드입니다. 추상적인 가치를 모토로 하고 있기 때문에 특정한 산업 영역에 귀속되지 않고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인데요. 프라우프라우가 가치 중심의 브랜드가 되려고 하는 의도와 의미, 그리고 간단한 청사진을 논해볼까 합니다.


 프라우프라우의 탄생 배경에는 여성의 자유, 나아가 우리 사회에 암묵적으로 만연하게 퍼져 있는 특정 계층에 대한 억압과 불필요한 경쟁의식, 그리고 지배 구조에 대한 저항정신에 있습니다. (프라우프라우가 생각하는 ‘여성의 자유’의 참모습은 후속편에서 집중적으로 다뤄볼 예정입니다.) 여성을 비롯한 약자 계층에 대해 비교우위를 점한 상위 계층이 억압과 핍박을 가하는 현상은 인류 역사상 끊이질 않고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쩌면 그것이 인간의 본성이고 지성인으로서 응당 가지게 되는 힘의 고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그러한 본성을 억제하고 사회의 조화와 균형을 도모하는 누군가의 존재와 목소리도 꾸준히 필요합니다. 정신분석학자 프로이트의 말마따나 개인의 정신에도 본성인 이드를 제어할 에고(자아)와 슈퍼에고(초자아)가 필요하듯 많은 정신이 뒤섞인 거대 사회에서 그러한 존재의 필요성은 두 말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약자에 대한 억압의 본성이 보다 직접적이고 객관적으로 표출되던 옛날과 달리 현대에서는 대부분의 지역과 사회에서 선진화를 꿈꾸며 평등과 균형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류 사회는 결국 힘과 권력에 상응하게 되어있고 그저 아름다운 가치로 포장하기에는 개인의 삶과 지적 수준이 너무나도 고도화되고 복잡해졌습니다. 오히려 직접적인 억압이 성행하던 옛날보다 어떠한 측면에서는 더 악랄하고 잔인한 보이지 않는 강요와 폭력이 자행되는 듯합니다.

 결론적으로, 조화와 균형의 가치, 여성의 자유와 암묵적인 억압에 대한 저항을 부르짖기 위해서는 사회에 목소리를 낼 수 있을 정도의 힘이 필요합니다. 프라우프라우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가장 빠르게 강한 힘을 취할 수 있는 ‘비즈니스 행위’를 통해 그 힘에 도달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가치를 내세우고 여성의 자유를 표현하는 데 막힘이 없도록, 하나의 파워 브랜드가 되어 사회에 작은 성찰을 가져다주고 싶습니다. 여성들의 자유, 여유, 일탈, 해방, 능동성, 행동하는 여성, 수준 높은 페미니즘의 발현, 이러한 것들의 심볼, 상징이 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우선적으로 패션과 스타일 산업을 통해 그러한 상징성을 가시적으로 드러내고 여성이 가질 수 있는 자유의 움직임을 표현할 계획입니다. 프라우프라우의 가치에 공감하고 그들의 비전과 성장이 기대되는 분들, 나아가 여성의 삶과 자유를 응원하는 모든 분들께 소셜밸류 루키 브랜드 프라우프라우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배경 Image Unsplash

내용 Image Pixabay


Subscribe @프라우프라우

Be Free Be Frau


프라우프라우 인스타그램 매거진 

프라우프라우 유튜브 매거진  

프라우프라우 쇼핑몰 바로가기 ◀

프라우프라우 카카오톡 채널 

작가의 이전글 FrauFrau's Frau.001 프리다 칼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