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ozik Jan 23. 2020

공모전, 첫 번째 탈락.

KHU Valley Program 3기 최종 발표






어느덧 한 달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처음 창업을 맘먹고 나서 사람들을 만나고 다닌 지.

그리고 그 사람들을 내 열정만으로 설득한 지.


한 달 동안 정말로 많은 것들이 바꿔져 있었다.

당장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부터,

내 컴퓨터에 있는 자료들,

내가 읽고 있는 글들까지.



평상시 방학이었으면 나는 토익책이나 펼치고

학원 강좌를 들으며 앉아있을 테다.

그렇게 살기 싫었다.

더군다나 그렇게 살았을 때 온전히 경쟁에서 이길 자신이 없었다.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은 길을 가려고 했다. 

그래서 그 길에 올라섰다. 

누군가 시키지 않았다. 

시키지 않아서 좋았다. 

그리고 누구보다 행복했다.

내가 사랑하는 일을 할 수 있음에 감사했다.



'나라는 사람이 할 수 있을까'

'나를 믿어준 이 사람들에게 피해가 되지 않을까'


매일 밤 내가 가진 역량에 대해서 고민하였지만

그건 중요치 않았다. 

아니, 중요해선 안됐다.

그러한 불안감이 나를 좀먹는 게 싫었고

나는 불안감을 넘어서야 했다.

나의 진심과 내 노력으로 그것을 이겨나가야 했다. 




한 달을 밤새어 준비한 공모전 결과는 떨어졌다. 

교내에서 3등까지 주어지는 경쟁에서

나는 내게 주어진 기회를 온전히 살리지 못하였다.



그렇지만 내가 가진 꿈에 더욱 다 갈 수 있었다. 



후회하는가?

아니요. 후회하지 않습니다.


다만 더욱 열심히 하고 싶어 졌습니다. 



아쉽지 않다면 거짓말이다.

그러니 아쉬운 만큼 더욱 노력하겠다 다짐하였다.

나를 지켜보는 이들을 위해 

그리고 그들과 이 순간을 함께하기 위해





작가의 이전글 이은경안무가 <무용학 시리즈무용학시리즈 vol 2.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