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내기 권선생 Jan 27. 2022

함께 한다는 것

올해도 우리 힘내보자

  우린 각지에 흩어져 있어, 방학이 되어서야 가끔 다. 최근 들어 코로나로 인해  '가끔' 마저 희미해졌지만, 다시 볼 때면 어색함이란 도저히 수 없. 오히려 한 동안 떨어져 있었다는 사실이 무색하게 느껴 정도였다.


 오랜만에 만난 우리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아무래도 학교 이야기가 주를 이루었다. 반 학생들 이야기부터 각자의 업무 이야기, 수업 이야기까지도. 분명 SNS로 주고받았던 내용이었지만 참 즐거웠다. 내 이야기를 100% 이야기할 수 있고, 진심으로 들을 상대가 있다큰 힘이 되었다.


  어떤 친구는 1급 정교사 연수를 마쳤다고 했다. 진짜 선생님이 다 되었구나 하며 부러워하면서도 신기해했다. 이제는 우리 새내기 옷을 벗을 때가 왔나 보다 했다. 시간이 흘러 벌써 우리가 이런 나이가 된 건가. 나는 한참 부족한 게 많은 것 같은데 말이다.


 우리의 이야기 끝은 항상 물음표로 끝났다. 올해 다른 학교 가서도 잘할 수 있을까? 올 해는 어떤 업무를 맡게 될까? 또 몇 학년을 게 될까? 우리는 딱히 정답이란 게 없는 질문들 마구 쏟아냈다.



 수많은  질문 끝에는, 스스로 깨닫는 게 있었다. 올해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알 수 없음을.


  한 가지 확실한 건, 지금 우리가 함께 고민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크게 두렵지 않다는 것. 진심으로 고민을 나누는 우리가 있고, 진심을 헤아려주는 우리가 곁에 있음을.


그래, 함께라는 게 이런 거지. 우리 올 해도 힘내보자.

이전 11화 선생님이 가장 듣고 싶었던 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