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신부수업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나의 친구, 예수 그리스도

프랑스에서 온 주님의 목소리

나의 동기 신부 가운데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서 선교활동을 한 뒤 지금은 프랑스에서 선교사로 살고 있는 친구가 있다. 그에게 <살아있다면 계속 달려야 합니다> 책을 보냈더니 노래를 한곡 보내왔다.


책에서 사제서품식 날에 쓴 나의 일기를 읽고, '나의 친구, 예수 그리스도'라는 주제로 직접 노래를 작사 작곡한 것이다. 그리고 아이폰을 놓고 기타를 치면서 노래를 불렀다고 한다.




월요일 아침 9시, 개학 첫날 1교시 첫 수업을 하고 돌아와 카톡으로 친구가 보내온 노래를 들으니 내 마음이 새로워진다. 예수님께서는 친구인 나에게 지금 말씀하신다.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내 멍에를 메고 나에게 배워라"(마태 11,29).


하느님은 우리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말씀하신다. 자연을 통해서 노래와 그림을 통해서 친구를 통해서 가족을 통해서 주님은 끊임없이 말씀하시는데 우리는 그것을 못 알아듣는다. 우리는 자신 안에 갇혀 다른 사람, 심지어 하느님의 목소리와 손짓도 알아보지 못한다.


그래서 오늘 아침, 이 노래는 내게 은총이다. 최근 자신의 죄와 잘못, 부족함 때문에 자책으로 힘들어하는 내게 이 노래는 '첫 마음'을 되새기게 만든다.


지금도 나를 사랑하시며 내게 웃으며 소리치는 목자 예수님!


그분은 나를 최고의 친구라고 엄지척 하시며, 멀리 있는 나의 친구를 통해 내게 말씀하신다. 그 아름답고 은혜로운 말씀과 노래에 여러분을 초대한다. 


예수님의 마음은 온유와 겸손이니

그분의 멍에를 메고 예수님을 배워라


나의 친구, 예수 그리스도. 나의 친구

나의 친구, 예수 그리스도. 나의 친구

동기신부가 작사 작곡한 노래 '나의 친구, 예수 그리스도'


매거진의 이전글 이용길 신부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