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대학생 99명을 위한 달리기

봉사자 모집

이번 학기 <활기찬 몸과 영성>이라는 교양선택 과목을 개설했다.


머리를 쓰지 않고 몸을 써야 하는 수업, 시험을 치지 않고 몸으로 떼워야 하는 '이상한 수업' 2개반에 99명의 대학생이 수강신청을 했다. 1학년부터 4학년까지 남녀 비율도 골고루 분포되어 있다.


이들은 학기 시작부터 중간고사 프로젝트로 학교 보건소를 방문하여 인바디 측정을 하고 자신의 현재 건강상태에 대해 보건소장 수녀님과 면담을 했다. 그리고 고쳐야 할 식생활 습관, 예를 들어 야식과 흡연 중단, 충분한 물 마시기, 7시간 이상 수면, 아침 챙겨먹기 등 자신이 정한 '몸 개선 프로젝트'를 30일 동안 실시하고 있다.


기말고사 프로젝트는 10주 운동 프로젝트로 모든 학생이 7명이 한 조가 되어 일주일에 3번 이상 운동 계획을 세워 실천하고 있다. 현재는 30분 이상 걷기와 뛰기, 3킬로미터 이상 달리기를 목표로 하여 조별로 앱을 통해 서로 격려하며 종종 같이 운동도 한다.


특별히 10주 운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모든 학생은 10킬로미터 혹은 18킬로미터 마라톤 대회 참여를 준비하고 있다. 직접 조별로 배번호를 만들고, 파이팅 문구도 쓰면서 태어나서 처음으로 장거리 달리기를 준비하고 있는 것이다. 


대학생 99명이 달리기를 하는데 수업을 맡은 신부 한명으로는 운영이 어려워 함께 진행할 봉사자가 필요하다. 크게 어렵지 않은 일이지만 도와주는 사람들이 없으면 불가능하기에 여러분의 협조가 꼭 필요하다. 기본적인 일정과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일시: 2022년 5월 14일 토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장소: 대구가톨릭대학교 하양캠퍼스 부근 조산천

내용: 10킬로미터 & 18킬로미터 달리기

봉사: 코스 안내, 시간 측정, 물/음료/바나나 공급


이상한 신부의 이상한 수업을 도와주시는 분들에게는 하양에서 가장 맛있는 집에서 점심을 대접할 계획입니다. 봉사가 가능하신 분들은 댓글을 달거나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함께 꾸는 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